[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변화하는 마케팅 ( CRM 등장배경 )
2. CRM 이란?
①. 고객을 사로잡는 새로운 방법-CRM의 개념
② CRM의 유래 - CRM을 정착시킨 마케팅 환경의 변화
③.CRM 구축을 위한 정보기술
④. CRM 시장의 꾸준한 성장

Ⅱ. 사례조사
1.국내 사례 ( 태평양 )
①태평양 주식회사
②방판 CRM 사례
2.해외 사례 ( ORACLE )
① 세계최고의 정보관리용 소프트웨어 업체 ‘ORACLE’
② ORACLE이 제시하는 고객중심전략
③ CRM을 통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고객들에게 확대시키려면

Ⅲ. 결론
1.한국 기업의 CRN 도입 시의 주의사항
2.성공에 대한 제고
3.제언
본문내용
1. 변화하는 마케팅 (CRM의 등장배경)

➜ 마케팅이란 인간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킬 목적으로 수행하는 거래 또는 교환을 뜻한다. 즉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제대로 파악해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킬 제품이나 서비스를 계획, 개발하고 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가격결정, 판매촉진 및 유통을 위한 일련의 과정과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이전의 마케팅은 상품 지향적 혹은 판매 지향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었다. 즉 고객의 욕구를 고려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제품의 생산 혹은 생산된 제품의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경향이 강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과 수많은 기업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은 점차 포화상태에 이르고 공급이 수요를 훨씬 초과하는 상황에 이르게 된다. 그러면서 점차 고객만족이란 사명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적단계로 발전하게 된다.

현재는 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라 고개 및 기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에 접근이 가능하게 되었다. 상품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직접 가격을 결정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업 측면에서 가치가 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정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경영정보]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의 정의 및 성공요인
  •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의 정의 및 성공요인- 목 차 -1. CRM의 등장배경2. CRM 개념의 정의3. CRM 시스템의 유형4. CRM 시스템의 구성 및 주요기능5. CRM 시스템 도입의 성공요인1. CRM의 등장배경새로운 고객에게 제품을 파는 것이 기존 고객의 경우보다 훨씬 많은 비용이 든다는 사실은 기업으로 하여금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극대화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도록 유도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의 폭넓은 보급은 고객들로 하여금 상품정보를 보다 쉽게 획득할

  • MIS(경영정보시스템) - KB 국민은행 고객관계관리 시스템(CRM 사례)
  • CRM 고도화카드 CRM통합 및 g-CRM카드 고객 통합Single CustomerView프로세스 통합CRM 추진현황카드 다이나믹CRM추진가맹점 로열티 강화고객활동 분석 강화Real Time 고객 만족 극대화파트너 CRM>>>고객고객관리활동상품 및 서비스역량 및 성과CRM Infra고객포탈고객 MIS통합캠페인관리시스템최적상품추천시스템고객관리활동>KB CRMCRM 구축현황① 고객기본프레임마케팅 수행의 가장 기본이 되는 성별, 나이 등의 고객정보를 고객정보통합 정보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
  • 정보화, 고객의 수익 기여도에 따른 전략수립, 우량고객의 이탈 방지(경보시스템을 통한 이탈가능 고객 집중관리), 휴먼고객 활성화, 교차판매/ 상향판매/ 재판매등을 통한 고객가치 증대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과거 은행 증권회사 등의 오프라인 기업에서 가입자의 신상명세와 거래내역 등의 정보를 모아 종합 분석하여 데이터화해 적용했다. 최근 온라인 기업들의 경우 고객관리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한시바삐 고객관계관리(CRM)을 도입하고

  • [경영정보] CRM의 핵심 성공요인 연구
  • 고객 유지, 고객가치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도한다. 기존 마케팅이 단발적인 마케팅 전술이라면 CRM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한 번 고객은 평생고객이 될수 있는 기회를 만들며, 평생고객화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 CRM은 고객의 정보, 즉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고객을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경영전반에 걸

  • 경영정보시스템 -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
  • 경영정보시스템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수업명:담당교수:학번:이름:차 례I.서론II.본론1.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유형2. 고객관계관리(CRM)의 구축과 실행3. 고객관계관리(CRM)의 범위와 효과4. 현대백화점 CRM 활용 사례III.결론I. 서론한국은 “손님은 왕이다.”라는 말에 걸맞은 서비스를 어디서든 경험할 수 있는 나라이다. 오히려 최근에는 과도한 친절이 부담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