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_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5 / 2023.03.0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정보시스템_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경영정보시스템

2) 고객관계관리CRM

(1) 고객선별단계

(2) 고객획득단계

(3) 고객개발단계

(4) 고객유지단계

3) 국내기업활용사례

(1) 요양산업에서의 고객관계관리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소비자 중심 시대이자 인간 중심 시대로의 변화가 고령화에 의해서 더욱더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빅데이터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것은 결국 인간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나 기획 혹은 제작 자체의 고객 중심적인 개념을 주입하기 위한 데이터가 필요하며 이것을 고객관계관리 데이터를 통해서 현실화하였다.
기업에 있어서의 고객관리 시스템은 기업의 성공적인 마케팅과 기획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고객관계관리의 정의를 요약하고 설명하며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를 서술하였다.
참고문헌
1. 김상명 (2005) 대학교의 경영정보시스템 도입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사립대학교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2. 남현수 (2001) 호텔 고객관계관리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3. 이창호 (2015) 노인요양시설의 고객관계관리와 안전교육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케어 리스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_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시오차 례1.서론2.본론1)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2) 국내 기업의 CRM 활용 사례3.결론4.참고문헌1. 서론고객관계관리가 등장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고객 니즈의 변화에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고, 시장의 니즈가 시대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러 프로세스 끝에 만들어진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는 한순간에 진부해질 수 있다.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
  •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시오.-고객관계관리(CRM)고객관계관리는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를 의미합니다. 고객관계관리는 고객관계에 기반을 둔다는 의미의 경영관리 활동으로, 고객을 확보 유지하기 위해 현재 고객과 잠재 고객을 파악하고 이들의 요구를 이해하고 예측 관리하기 위한 경영전략입니다.고객관계관리의 핵심적인 목적은 신규 고객 획득과 우수고객 유지, 잠재적인 고객을 활성화시키며 분석을

  • 경제경영 고객관계관리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1. 고객 관계 관리 등장 배경 12. 고객 관계 관리 개념 33. 고객 관계 관리 필요성 64. 고객 관계 관리 국내,외 시장규모 85. 고객 관계 관리와 마케팅 106. 고객 관계 관리 국내,외 사례 181. 고객 관계 관리 등장배경오늘날의 기업들은 다양한 환경변화 요인에 의해 많은 도전을 받고 있다. 정보기술, 특히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고 쌍방향의 의사소

  • 고객관계관리 레포트
  • CRM의 등장배경 42. CRM의 정의 53. CRM의 기능 및 목적 5Ⅲ. CRM의 해외기업 성공사례 7Ⅳ. 한국기업의 CRM 성공전략 11Ⅴ. 결론 및 향후 전개 방향 13참고문헌 14Ⅰ. 서론고객 정보를 통해 고객을 알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영관리 기법인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경쟁 환경 속에서 고객의 기대수준이 높아지고 요구도 다양해지면서 고객 정보의 활용 정도가 비즈니스의 가치를 좌우하는 시대로 접

  • [마케팅] 고객관계관리(CRM)분석 및 운용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
  •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그것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결과 많은 기업들이 기존의 마케팅 전략에 정보기술을 결합하여 보다 발전된 고객 파악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하면서 CRM(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 Management)과 같은 체계적이고 지능적인 고객관계관리시스템 구현이 절실해지게 되었다. 2000년도 Mercer Marketplace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의 최고경영자(CEO: Chef Executive Officer)중 8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