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기업성공에 있어 종업원의 기여도와 종업원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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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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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도입)
지급은 종업원 개인들에게 어떻게 영향을 주는가?
임금이 어떻게 노동력 구성에 영항을 미치는가?
전통적인 공적 봉급프로그램의 비평
Individual incentives
Profit sharing
gainsharing(단체 장려금들, 그리고 팀 상)
관리 그리고 실행 가능한 급료
과정과 정황논점
의사소통(전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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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들이 재정적인 목표나 주주들을 만족시키는 것은 그 조직들이 고객들과 직원들과 같은 다른 중요한 투자자들과의 관계가 상당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보상을 부분적으로 고객만족과 직원 만족에 연관시키는 한 가지 제안이 있다.
직원들을 만족시키는데 있어서 이것은 좋은 아이디어일까?
이러한 제안에 관해 약간의 의견차이가 있다. Eastman Kodak은 1995년부터 경영진들의 상여금을 결정하는 한 가지 요소로 직원들의 의견이 담긴 설문 조사 결과를 사용해 오고 있다. 이와 같은 방법은 직원들이 소유하고 있는 United Airline 경영진들의 상여금이 직원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설문조사에 의해 결정되는 시스템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관리인들에게 직원들과의 좋은 관계를 기준으로 포상하는 시스템은 약간의 즉각적인 어필의 문제가 있고,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이끌 수도 있다. 실제로 Continental Airlines의 CEO인 Gorden Bethune은 이런 아이디어를 절대적으로 멍청한 것이라고 묘사했다. 그는 능률적인 지도자가 되는 것과 사람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회사를 갖는 것은 인기 조사가 아니다라고 논쟁하고 있다. 인기 조사를 하면, 표를 더 얻기 위한(점수를 더 받으려고) 행동을 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주주에게도 좋지 않고 회사에게도 좋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은 Bethune과 Continental Airlines이 직원들과의 유대 관계를 그들의 경쟁 우위에 있어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다. Continental 항공 회사는 Air transport world 에 의해 2001년의 올해의 항공 회사로 2001년 Fortune지의 미국에서 일하고 싶은 기업 순위에서 18위에 올랐다. 그리고 많은 회사들이 필요하면 그들의 직원과의 유대 관계에 대한 사칙들을 조정하기 위해 직원들의 의견들이 담긴 설문 조사의 결과를 이용하고 있다. 오히려 이 논쟁은 명백하게 직원들의 만족도를 포상하는 이러한 자극적인 계획이 오로지 의도된 낙관적인 결과만을 가져올지, 아님 의도되지 않은, 덜 바람직한 결과들을 야기할 지에 관한 것이다.
Eastman Kodak과 united 항공사는 직접적인 인센티브가 경영진들의 임금을 결정하는 다른 요인들과 약간의 관련이 있더라도, 그러한 방법이 이치에 맞다고 결정지은 회사이다. 경쟁 우위의 중요한 요소로써 강한 직원 유대 관계를 사용하는 다른 회사들조차 의도되지 않은 결과들에 대해 너무 걱정한 나머지 명확한 인센티브를 사용할 수 없게 됐다.
Introduction (도입)
도입부의 삽화는 원하는 결과를 촉진시키기 위해 직원 포상 제도를 사용함에 있어 야기될 수 있는 어려움들을 설명하고 있다. 문제는 중요한 목표들에 대하여 보상하는 것이 의도한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때때로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이런 지불 제도는 단기적으로는 이윤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위하여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성과들을 장려한다. 그러나, 이러한 의견에 대해 다른 견해들이 있다.
앞장에서는 임금을 정하는 것에 대해 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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