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직행동의 필요성
2.조직행동 연구의 필요성
Ⅱ. 이론적인 배경
1. 조직행동의 개념
2. 개인행동 연구
3. 집단행동 연구
Ⅲ. 조직체 행동연구
1.조직 문화
2.조직구조
3. 조직행동의 연구방법
Ⅳ. 결론 및 제언
1. 요약
2. 결론 및 제언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조직행동의 필요성
현대 산업화의 가장 특징적인 현상의 하나가 조직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공산품은 거의 전부가 기업이라는 조직에서 생산되고, 대부분 농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도 농협이나 기타 조직을 통하여 유통되거나 가공되어 소비자에게 공급된다. 우리에게 필요한 서비스도 대부분 조직을 통하여 공급되고 있다. 우리의 건강유지와 회복에 필요한 의료도 병원이라는 조직을 통해 제공받고 있으며, 교육은 학교라는 조직에서 받게 되고, 기타 정부의 관리나 혜택도 행정 조직을 통하여 받게 된다. 조직행동이란 이와 같은 모든 조직에서 일어나는 인간행동에 관한 연구를 가리키는 말이다. 다시 말하면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이나 태도에 관하여 연구하는 학문이다.
즉, 우리는 평생동안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일하며 다른 많은 조직으로부터 영향을 받으면서 살아간다. 따라서 조직을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관리하는 것은 곧 우리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을 추구하며, 효과적인 사회를 만드는 데 있어서 중요한 관건이 될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선봉 외 3인 <조직행동론>
서병인·정동섭 <현대 조직행동>
양참삼 <조직 행동론>
www.web-biz.pe.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