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및 기업이론 - 애플과 비지오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3 / 2015.02.2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Ⅰ. 비지오의 성공요인
Ⅱ. 애플의 성공요인
Ⅲ. 두 기업의 공통점=GNB란?
본문내용
Ⅰ. 비지오의 성공요인

비지오는 다른 타 대기업과 달리 소수의 인원으로 큰 성공을 이룬 회사의 대표적 사례이다.




비지오는 LCD TV 판매 기업으로 2006년 판매대수는 75만대로 전년보다 5배나 급증했고,매출액도 2005년 1억4200만달러에서 2006년엔 6억2600만달러로 불어났다. 2007년 2분기에는 미국시장에서 삼성과 소니를 제치고 수량 기준으로 LCD TV 점유율 1위를 기록,업계를 놀라게 했다. 2008년에 3위로 밀려났으나 지난해에는 592만대의 LCD TV를 팔아 점유율 18.7%(수량 기준)로 다시 1위에 올랐다.

이름도 낯선 ‘비지오’가 글로벌 전자업계의 ‘신데렐라’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소니·샤프 등 쟁쟁한 간판 브랜드를 제치고 지난 2분기 북미 시장 LCD TV 판매에서 ‘넘버 원’ 자리에 올라섰다. 불과 수 년 전만 해도 무명의 중소기업에 불과했던 비지오의 성공 비결에 대해 윌리엄 왕 CEO는 “채널 전략”이라고 단언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비지오(Vizio)와 애플(Apple)의 아웃소싱 성공사례와 삼성전자에의 시사점
  • 비지오는 2008년 중반까지 주춤하는가 싶더니 놀랄만한 성장으로 2009년 세계 LCD시장을 석권하고 있던 삼성전자에게 일격을 가한 것이다. 아직까지 삼성전자의 전체 평판 TV 시장에서는 여전히 1위이지만 그래도 안심할 수 없다. 비지오의 성과는 불과 7년만에 이뤄진 것이기 때문이다.애플과 비지오의 성공요인은 여러 가지 요인들의 복합체일 것이다. 그러나 이들 기업을 관통하는 공통된 성공요인이 있다. 우리가 생각한 성공요인은 바로 아웃소싱이다

  • 다국적기업론 -애플의 효과적인 전략적 제휴
  • 애플을 비롯한 오늘날의 수많은 기업들이 끊임없이 진화된 전략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우리 조는 우수한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애플의 전략 가운데 전략적 제휴를 조사해 봄으로써 애플이 각국의 대기업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글로벌 첨단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알아보고,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업분석 능력을 제고할 것이다. 또한 다국적기업론 수업을 통해서 배운 이론들이 실제 기업 경영에 적용되고 있는지

  • [경영조직] 노키아 환경과 조직구조
  • 이론과 설계, Richard L. Daft, 한경사, 10판“노키아의 원도폰 채택과 항후 전망” , 공영길, 2011. 2. 16“경쟁우위의 새로운 원천”,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wp 668호, 2008. 8. 20“노키아OS 심비안의 운명은?”, 이윤주, BETANEWS, 2011. 02. 24“노키아, 새로운 전략 리더십 운영 구조 발표”, 조인욱, 와이어뉴스, 2011. 02. 14“美 대형IT업체 잇단 구조조정RIM, 6월 2000명 줄인다”, 임기훈, 한국경제, 2012. 05. 27“14년간 휴대폰 시장 평정했던 노키아 몰락의 비

  • 애플의효과적인전략적제휴,애플전략적제휴,전략적제휴사례,전략적제휴
  • 애플을 비롯한 오늘날의 수많은 기업들이 끊임없이 진화된 전략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우리 조는 우수한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애플의 전략 가운데 전략적 제휴를 조사해 봄으로써 애플이 각국의 대기업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글로벌 첨단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알아보고,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업분석 능력을 제고할 것이다. 또한 다국적기업론 수업을 통해서 배운 이론들이 실제 기업 경영에 적용되고 있는지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시장 점유율, 매출액과 순이익, 제품별 매출액, 국내업체별 판매량)에 대해서 설명한다. 레인콤의 기업 경영 전략으로 최고경영자 전략,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디자인 전략, R&D 전략, 생산 및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소비자 관리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아이리버 디자인 개발 전략은 아이리버의 제품개발 배경 기획, 디자인 프로세스, 제품별 디자인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마지막으로 성공 요인 분석은 기업철학, 경영 시스템, 디자인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