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역거래선 발굴의 의의
무역거래선의 발굴이란 목적시장에서 잠재적인 판매 또는 구매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나 유망한 거래선을 선정하는 것으로서, 기존의 무역거래에 있어서는 무역업자명부, 해외광고매체, 국내외 공공기관, 직접출장, 전시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거래선을 발굴해 왔다. 그러나 전자무역에 있어서는 무역관련 웹사이트를 검색함으로써 보다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거래선을 발굴할 수 있게 됐다.
2. 무역거래선 발굴방법
(1) 무역업자 명부를 통한 발굴
해당품목을 취급하는 업체의 명단은 세계적인 상공인명부(trade directory)나 기타 각종 간행물 등을 통하여 입수할 수 있으며, 동업자 또는 전문기관을 통하여 입수할 수 있다. 이렇게 입수된 업체의 명단 중에서 잠정적인 후보 거래선을 선정한 다음 이들 업체에서 거래권유장이나 해외홍보용 카탈로그, 전단 등을 발송하여 거래선을 발굴한다.
무역진흥회, Japan foreign trade council . ltd와 ec-plaza를 통하여 일본에서 pet supplies를 구매하기 원하는 “Frank Kamada”를 찾아내었으며, 해외신용조사기관 중의 하나인 J.P.Morgan(www.jpmorgan.com)을 통하여 “Frank Kamada가 소속되어있는 기업의 신용조사를 의뢰하였다.기업신용조사 의뢰결과 이상없음을 확인한 후 회사는 당해 9월 15일 “Frank Kamada에게 Circular Letter를 발송하였다.“Frank Kamada가 소속되어있는 기업은 SUDACHI CO., LTD.이라는 회사였다. 회사의 주소와 전
무역 라운드라는 진통을 겪고 있다. 전자상거래에 있어 대금 지불에 있어 보안문제, 사기판매 가능성, 사생활 보호문제, 전자상거래 이용의 어려움과 비용 등 취약점이 극복되지 않는 한 전자상거래는 새로운 지배적인 상거래 형태라기보다는 우편판매와 같은 소매의 또 다른 경로에 지나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맹점들을 보완하는 정책 결정이나 제도 정비가 이루어져야 한다. Ⅱ. 전자상거래(EC)의 개념o 전자상거래의 법적 개념에 대해서는 아직 학
거래를 일단 중단시키고 대량호가의 가격과 수량을 공개하고 대량 호가의 상대호가만 접수한다. 접수된 대량호가의 상대호가는 가격우선의 원칙에 따라 복수가격이 형성된다. 즉 유리한 가격부터 순차로 매매거래가 성립되며 그때마다 개별적인 가격이 성립된다. 만일 상대호가의 수량이 대량호가의 수량보다 많을 때에는 최종가격선상을 호가에 대하여 동시호가의 수량배분순위가 준용된다.2. 증권의 신용매입과 공매1) 신용융자매수와 신용융자
무역과 연계해 청과,채소,가공식품의 수출을 추진중이다. - 2000년 6월 19일 홍콩지역에 컨테이너 1개 물량을 선적했다.- 2차로 괌 지역에 컨테이너 1개물량을 선적했다. - 예상물량은 월 1-2억원이다.기타사항 및 향후계획양재농산물 유통센타 도매업무 흐름도 17:00 ~ 22:00 직영점 및 거래처 발주 접수(EDI 또는 FAX ) 16:30 ~ 18:00 현장 실사 재고조사 입력 17:30 ~ 22:00 EDI 및 FAX 주문서 입력 22:00 ~ 22:30 품목별 배송물량 확정예상 배송실적표 출력 22:30 ~ 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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