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LG애드의 경영환경분석 및 시스템도입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5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Introduction
III. 설문
IV. LG애드의 경영환경 분석 및 시스템 도입계획
V. LG애드의 시스템
VI. 대안
Ⅶ.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현재의 경영환경에서 정보시스템은 업무수행 효율성 및 효과성 향상과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은 서비스 기업에서는 도입 및 운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LG 애드의 조직목표와 내부 및 외부 환경분석을 통한 정보시스템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현재 활용되고 있는 정보 시스템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러한 정보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하여 서비스 기업에서 정보 시스템이 더 잘 활용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IV. 경영환경 분석 및 시스템 도입 계획
IV-2. 추진배경 및 목적
도약2005 달성 지원을 위한 IT 발전 방향 수립 필요
- 전략적 IT 시스템 구축을 통한 효과의 극대화
- 그룹 IT추진과의 공동보조로 시너지 확보
Business를 지원하기 위한 IT 개선의 필요성 대두
- Business의 주요기능을 지원하는 IT
- 현 시스템 사용자의 불만 및 요구사항 해결
- 조직 구성원의 IT에 대한 Mind 제고
IV-5-4. 사업성공요소(KSF)
사업성공요소
-유망 성장사업의 다각화
-해외 사업기반 확충
IT 시사점
-응용시스템의 Flexibility
-해외 광고정보의 축적 및 활용을 지원할 수 있는 IT
-Global Communication Infra 구축
-신사업 창출을 지원할 수 있는 IT
광고주 관련 환경 분석
-신규매체(CATV, 위성 등) 증대로 광고주의 뉴미디어
광고 Needs증가
-시장의 글로벌화로 광고주의 해외광고 증가
-신규광고주의 수 및 광고비 증가
->금융/통신/월드컵 관련 업종의 광고비 증가
가능성이 높음
-Internet 환경에 따른 광고서비스 범위 확대 및
추가적인 서비스 영역 발생
주요 현황
-광고서비스영역의 확대 와 매체환경 변화에 따른 광고주의 요구사항 증대
및 다양화
- 내부 광고주의 경쟁 P/T 요구 확산 등으로 광고주의 이탈 가능성 증대
-광고 특수(금융, 통신, 월드컵)에 의한 신규광고주 및 광고비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