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의 서비스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2 / 2015.01.12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기업소개
2.선정동기

Ⅱ. 본론
1. 서비스전략
1) 목표시장
2) 서비스개념
(1)핵심서비스
(2)부가서비스
3) 운영전략
4) 서비스 전달시스템
(1)서비스 프로세스
(2)내부마케팅
(3)인적자원관리
2. 고객관리
3. 서비스 품질관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기업소개
디즈니랜드(Disneyland)는 월트 디즈니 회사의 부속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가 운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군 애너하임에 위치한 테마파크이다. 1955년 7월 17일 언론 매체에게 예비로 공개하였으며, 다음 날 공식적으로 개장하였다. 월트 디즈니는 개장 당시 유일한 테마파크였던 디즈니랜드가 고유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건물들을 설계하고 건축하였으며, 개장 후에도 특별한 운영을 지도하였다.
최근까지 디즈니랜드에는 대통령과 왕족을 비롯한 다른 나라의 귀빈을 포함하여 개장 이래 5억 15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였다. 1998년, 관련된 더 큰 규모의 디즈니랜드 리조트와 구별을 두기 위하여 "디즈니랜드 파크"로 브랜드명을 바꾸었다. 2007년에는 14,800,000명이 넘는 관광객이 공원을 방문하여 월트 디즈니 월드의 매직 킹덤에 이어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관광객이 찾은 공원이 되었다.
1) 착상과 건설
디즈니랜드에 대한 발상은 어느 일요일, 월트 디즈니가 그의 어린 딸 다이앤, 샤론과 함께 그리피스 공원에 방문한 것이 직접적인 계기가 되었다. 그는 딸들이 회전목마를 타는 모습을 보면서 어른과 아이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에 대한 계획을 생각해내었는데, 한동안 실천에 옮기지는 않았다. 얼마 후 월트 디즈니의 아버지가 시카고에서 열리는 1893년 세계 박람회의 부지 건설을 원조하였고, 디즈니는 이 박람회를 통해 디즈니랜드를 세우고자 하는 창조적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 박람회에는 싼 값에 조립된 각각의 개별적인 "국가" 지역이 있었으며, 이 지역들은 인간의 다양한 역사를 표현하였다. 또한 최초의 관람차, 운송수단인 스카이라이드와 주위를 순회하며 도는 기차, 와일드 웨스트 쇼 등의 "탈것"도 마련되어 있었다. 1893년의 세계 박람회는 시카고에서 여름에 열린 마지막 박람회였지만, 남부 캘리포니아 지역의 날씨는 비, 눈과 얼음과 같은 기상 현상에 취약한 건물들이 세워지는 "박람회 장소"에 적합했다. 이 박람회와 "탈것"이 가득한 "나라"이며 개별적인 테마를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디즈니랜드는 60년 후에 미국의 인구가 처음 서부의 사막 지대로 이동하던 1950년대에 만들어졌다.
2) 1995년, 개장일
디즈니랜드는 1955년 7월 18일 월요일에 정식으로 일반 대중에게 개장하였으나 특별히 하루 전인 1955년 7월 17일 일요일에는 일부 초청객과 언론인을 위한 "국제 언론 시연" 행사를 개최하였다. 개장 연설이 포함된 이 특별한 일요 행사는 할리우드에서 온 월트 디즈니의 친구 아트 링크레터, 밥 커밍스, 로날드 레이건이 사회를 맡았으며 전국의 텔레비전을 통해 방영하였다. ABC 방송국은 네트워크를 통해 이 행사를 생방송으로 중계하였는데, 이는 역사상 가장 크고 복합적인 규모로 진행된 생방송 중 하나가 되었다.
3) 1990년대, 파크에서 리조트로
1990년대 후반에 들어서 디즈니랜드는 하나의 공원과 호텔 체제에서 점차 확장을 시도하였고, 기존 디즈니랜드 공원과 호텔, 대규모 주차장, 그리고 새로 매입한 주변 부지를 포괄한 더 큰 규모의 종합 관광 리조트가 되었다. 리조트에는 새로 매입한 부지에 건설된 또 다른 테마 파크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쇼핑 상가•식당•오락 시설이 모여있는 다운타운 디즈니, 새로 개조한 디즈니랜드 호텔, 디즈니 그랜드 캘리포니안 호텔, 새로 매입한 판 파시픽 호텔 (나중에 디즈니 파라다이스 피어 호텔로 개조 및 개명)을 추가하였다. 리조트 확장에 따라 2000년에 완공된 "미키와 친구들"은 10,25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디즈니랜드 남서쪽에 위치한 6층 짜리 주차 건물로,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주차장이다.
참고문헌
• 디즈니랜드 한국 공식 홈페이지 http://www.disney.co.kr
• 톰 코넬란,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빌 캐포더글리 외, 디즈니 꿈의 경영
• 안승현, '세일즈 프로모션 관리론'
• Fjellman, Stephen M 디즈니와 놀이 문화의 혁명
• 아리마 데츠오,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소송전승, 친절을 전염시켜라: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Grover, Ron 월트 디즈니사와 미래형 경영
• 주간 다이아몬드2005, 디즈니랜드의 마술 상법에서 배우자(엘출판사, 2004.9.1),
• 도쿄 디즈니랜드 홈페이지(http://www.tokyodisneyresort.co.jp)
•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http://www.disneyland.com
• 파크앤 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parknresor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전략] 디즈니사의 해외진출
  • 목 차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 신문기사 2. 기업 소개 - 디즈니사& 유로디즈니 소개 본론 Ⅰ. 디즈니사의 해외진출 1. 일본의 도쿄디즈니 랜드 2. 디즈니랜드의 유럽 진출 Ⅱ. 유로디즈니의 경영전략 1. 유로디즈니의 진입방식 2. 유로디즈니의 SWOT분석 3. 유로디즈니의 현지화 전략 Ⅲ. 유로디즈니의 실패 1. 실패요인 (1) 프랑스 고객들의 취향과 기호에 대한 디즈니 사의 가정(2) 프랑스에서의 유럽문화 인식 부족에 따른 디즈니 사의 문제

  • CRM(공익연계마케팅) 성공 사례 조사 및 유의점
  • 디즈니랜드 파크의 사회공헌 마케팅 (http://seyuloh.blog.me/70097453590)『공익 마케팅에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수익 지향성’과 ‘활동의 주체’를 중심으로』, 민동원 외, 2011, , p. 7~30.『공익연계 마케팅이 소비자 브랜드 태도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공익 관련성과 공익활동 유형을 중심으로』, 김지윤, 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과, 2010.『기업의 공익활동의 유형이 기업에 대한 인지적 반응과 광고메시

  • [서비스경영론] 도쿄 디즈니랜드 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서론 1) 도쿄 디즈니랜드 선택 이유2) 도쿄디즈니 랜드 소개, 연혁, 테마별 놀이 공간 Ⅱ 본론1. 서비스 경영 전략1) 운영이념(SCSE)2) 서비스 성공요인 분석(1) 내부 마케팅(2) 외부 마케팅2. 시장분석/STP 전략 1) STP 전략2) SWOT분석Ⅲ 결론1. 대처/개선방안2. 전망Ⅰ. 서 론1. 도쿄 디즈니랜드 선택 이유 테마파크 중 가장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도쿄디즈니랜드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으로 유명

  • 디즈니랜드 경영전략과 디즈니랜드 기업분석과 향후전략제언
  • #디즈니랜드 기업분석경영전략향후전략제언#목차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2. 테마파크의 특징3. 디즈니랜드의 고객만족경영4. 인적자원관리 전략5. 애국심활용 전략6. 고객서비스 전략7. 일본진출 전략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사례)8. 향후전략제언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군 애너하임에 최초로 건설된 디즈니랜드는 현재 전세계 최대의 규모와 최다 입장객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테마 파크이다.2. 테마파크의

  • 디즈니사의 세계화 성공&실패 사례
  • 디즈니사의세계화성공&실패 사례목차Ⅰ. 서 론1. 월트 디즈니 컴퍼니2. 꿈과 모험의 나라 디즈니랜드3. 디즈니랜드의 확장4.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배경Ⅱ. 본 론 1. 디즈니랜드의 경영이념과 서비스 철학 (SCSE)2.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전략 성공사례 - 도쿄디즈니랜드3.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전략 실패사례 - 유로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 파리)4. 도쿄디즈니랜드와 유로디즈니랜드의 경영방식 비교Ⅲ. 결 론Ⅳ. 참 고 문 헌월트디즈니디즈니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