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의 서비스 사이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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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배경

Ⅱ. 기업소개

Ⅲ. 본 론
-DMS
-다양한 제품군
-가치 공동 창출
-감성 마케팅

Ⅳ. 결론

Ⅴ. 출처
본문내용
Ⅰ. 선정배경

사람은 누구나 좋은 사람과 결혼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좋은 사람의 기준이 다르고 각각에 맞는 현실적인 조건이 다르다. 그만큼 자신이 꿈꾸던 배우자의 조건을 가진 사람을 스스로 찾기란 어려운 일이다.

<표 1>
또 결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많이 변화했다. <표1>은 2009년과 2012년 사이의 미혼 남녀의 결혼 및 출산 인식 변화를 볼 수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결혼은 꼭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라 생각하는 비율이 높아졌다.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늘어나면서 결혼을 한다면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나서 해야 하고 끝까지 조건이 맞는 사람을 찾지 못한다면 결혼은 꼭 하지 않아도 되는 선택사항으로 여겨지게 된 것이다.

<표 2>

<표 3>
또 <표2>처럼 이혼건수가 점점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 것처럼 보이지만 <표3>처럼 조이혼율(배우자가 사망하여 자연적으로 이혼하게 되는 비율)이 낮아지고 유배우 이혼율은 비슷한 수치를 보였기에 전체적인 이혼율이 줄어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과학과 의학 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의 수명이 늘어나 조이혼율이 낮아진 것으로 파악된다. 그리고 과거에 비해 이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관대해졌고 같이 산 정 때문에 혹은 자식 때문에 산다는 말이 무색하게 황혼 이혼율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만큼 서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이혼을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커졌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배우자를 선택할 때 자신의 조건에 잘 맞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즉, 결혼을 하지 못해 결혼정보업체를 찾았던 과거와 달리 결혼을 정말 잘하고 싶어서 결혼정보업체를 찾게 된 것이다.
하지만 과거 지인의 중매를 통해 결혼하던 것과 달리 사람을 하나의 상품으로 기업에 정보를 주고 조건에 따라 계층을 나누는 형식은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했다. 또 일부 업체들이 자신들의 전체 회원, 성혼회원의 정확한 수치를 밝히지 않고 가입비를 다르게 받는 식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결혼정보업체에 대한 고객들의 불신이 컸다. 하지만 듀오는 이들과 달리 전체 회원수, 성혼회원수 뿐만 아니라 가입비를 공개하고 매출액을 포함한 모든 재정 상태를 공개하여 투명성을 강조한다. 또 전국적인 네트워크 형성과 자체 매칭 시스템을 통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우리가 배운 ‘서비스 사이언스’의 다양한 개념들이 포함된 듀오의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http://www.duo.co.kr
http://www.vop.co.kr/A00000621378.html
http://pann.news.nate.com/info/253485589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30405000344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03/2013040302912.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6/20/2012062000824.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00328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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