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제품 개발

- 제품설계 과정에서의 관리적 고려사항

- 제품 수명주기의 관리

- 신제품 개발과정

- QFD

- C.E.

- 결론
본문내용
2. 제품 개발의 필요성
경쟁우위의 확보
새로운 수용창출과 수요변화에 대한 대응 (시장성)
생산능력(판매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 (생산가능성)

3. 제품 설계의 출발점
마케팅 부서 – 소비자의 충족되지 않는 욕구를 위해.
연구개발 (R & D) – 새로운 기술을 신제품에 적용을 위해.

4. 연구개발 (R&D)
제품 기술 (Product Technology)
→ CD 와 DVD 개발과 같은 신제품 출시
• 제조 기술 ( Process Technology)
→ FMS (Flexible Manufacturing System)

FMS (Flexible Manufacturing System)
유연성 생산(제조) 시스템
다양한 제품 생산(가공)을 자동으로 행하는 flexible automation.
Ex) AGVs (무인 운반차), AS/RS (자동창고 시스템)

6. 제품설계과정에서의 관리적 고려사항
( 1 ) 제품 수명 주기 관리 (Product Life Cycle : PLC)
: 시간의 흐름에 따른 한 제품의 판매량의 변화를 제시.
현제품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한지 or 신제품을 도입해야 하는지를 결정.
→ 치열한 경쟁상황과 급변하는 고객욕구충족, 급속한 기술 개발 등으로 제품수명주기가 단축되고 있는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서플라이어 통합(Supplier Involvement)
  • 신제품을 출시하는 능력 등 전반에 걸쳐 크고 직접적인 영향력을 행사한다. 대부분의 제조업체가 (서플라이어로부터) 구매하는 원재료가 매출원가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이를 생각해 볼 때, 서플라이어와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것은 기업이 경쟁력을 갖는 데 꼭 필요한 중요한 열쇠가 된다.이같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서플라이어가 신제품개발에 참여하는 것은 강조할 필요가 없다. 이미 많은 연구 레포트를 통해 서플라이어

  • [동시공학]QFD 레포트
  • 신제품 또는 서비스를 빠른 기간 내에 개발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QFD의 기본은 제품을 설계하는데 있어서 고객의 요구와 기호를 반영하는 것이다. 최근 기업들은 QFD를 이용하여 신제품개발, 서비스 개선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QFD를 이용하여 신제품을 개발하여 좋은 성과를 얻고 있지만 목표코스트 내에서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원가절감, 품질개선 등으로 타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즉, 본 레포트에서는 QFD

  • 스와로브스키(SWAROVSKY) 신제품개발 마케팅사례<영문레포트>
  • superior to ours in the world making a scent.2. broofume looks elegant, graceful, gorgeous.3. . Above all, The distinctive feature with our new product is one touch BUTTON.If youd like to emit a sweet fragrance, push a button shaped semi-globe at center of the brooch.And then, you may feel like standing in middle of the flower garden.4. . also, Its easy to change perfumed scented water when you use it up. we are expected to put a bottle of filling perfume on the market.25온라인에서 판매는 no, community, 매장안내 및 브로퓸 신제품 소개. 파티내용293132

  • 신제품 기획·개발 전략 레포트
  • 제 4 장 신제품 기획개발 전략1.정보화사회에서 지식기반 사회로산업화 사회지식기반 사회농업 사회수렵생산 사회1) 정보화 사회에서 지식기반 사회로2) 산업화,정보화 사회에서 지식기반 사회로의 대응전환하이마케팅하이프로덕션하이테크놀로지서비스문 화정 보하 드1.정보화사회에서 지식기반 사회로크레비즈(Crebiz)란?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의 줄임 말로 벤처와 컬처가 결합해 만들어낸 새로운 시장크레비즈 사회의 패러다임농

  • [국제경영] 질레트와 쉬크의 한국시장 진입과 도루코의 대응전략 분석
  •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지배력을 유지하고 있고, 경쟁업체들도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고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따라서 이 시장에 있어서 프로모션과 유통망 보다는, 지속적인 신제품의 출시로 인한 시장수요의 창출이 가장 큰 관건이라 할 수 있다. 본 레포트는 국내의 시스템 면도기 시장을 살펴보고 질레트와 쉬크, 도루코의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출시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2. 도루코 회사소개도루코는 1955년 탁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