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P&G 피앤지 일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G 그룹
2.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BMS)
3. P&G의 유럽 진출과 운영 방식
4. P&G의 일본 진출
5. P&G의 일본 진출 실패 원인
6. P&G의 수정 전략
7. 성과 및 시사점
본문내용
2.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BMS)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BMS)
여러가지 종류의 제품을 각각 다른 브랜드 매니저에게 맡겨
그 브랜드 매니저가 그 제품의 생산,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모두
책임지는 것.
효과
- 동종 브랜드 간의 혼동 우려 종식
- 브랜드 실패에 따른 부정적 파급 효과 최소화
예) 마몽드, 아이오페, 라네즈, 헤라 등–태평양 화장품 계열 브랜드

4-1. P&G의 일본진출
경쟁 업체- Kao와 Lion
- 당시 시장 점유율 1, 2위 기업
- 100년 이상의 전통
- 뛰어난 R&D 능력
- 강력한 유통망 확보
- 효과적인 물류 시스템 도입
- 수요 변화에 대한 탄력적 대응

일본 시장의 특성
까다로운 수요패턴을 가진 소비자
- 완벽한 제품 요구 즉, 저품질의 저가제품보다는
고가지만 높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해 주는 제품 선호
- 대량구매보다는 소량구매
복잡한 유통구조
- 도매상이 유통에서 큰 역할 (160여 만개의 소규모 소매시장 관할)
- 일본의 소매상은 미국보다 네 배나 높은 점포 밀집 양상
진출 전략
– 1972년, 선도 기업들인 Kao와 Lion에 밀려서 거의 파산직전에
있는 회사들이 합쳐진 Nippon Sunhouse라는 회사와 각각 50%
지분을 갖는 합작투자형태로 진출
- 브랜드 강조 마케팅 전략 고수 (BMS전략 유지)
- 소비자 소매업자에 대한 직접적인 판촉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국내유통시장의 분석과 홈플러스의 발전방향
  • 다국적 유통기업들이 한국에서 큰 성과를 내지 못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지난 1999년 영국 테스코사와 합작해 가장 늦게 할인점 시장에 진출한 홈플러스는 점포당 매출이 5억원을 넘어서 점포효율로 보면 업계 선두 수준이다.지난해 최소점포와 최단기로 매출액 1조원 돌파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17개 점포를 운영중인 홈플러스는 올해 점포수를 25개로 늘리고 2조6천억원의 매출을 올려 업계 2위 자리를 굳힌다는 계획을 세웠다. 홈플러스가 창립 3년만

  • [hrm] 로레알의 인사제도 및 경력관리에 관한 인적자원관리
  • P&G 회사소개1)P&G의 장인정신과 경영이념2)역사와 전통의 기업 P&G3)P&G의 중심인 소비자4)P&G의 존경받는 기업문화5)아름다운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6)첨단 종합 생활용품 회사 P&G7)피앤지의 세계활동6. P&G 의 인적자원관리 1)P&G의 인사제도①기업문화②근무환경③부서소개2)인재양성3)채용부문 7. 비교 1)채용2)경력관리 1. 기업 선정 기준 우선 우리는 기업을 선정하기 전에 인적자원 관리의 여러 측면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기업마다 중시하는

  • 페브리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페브리즈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레포트
  • 사례를 살펴보면서, 신제품의 탄생부터 성장하기까지의 행로와 그 성공요인을 분석하였다. 해당 사례연구를 위해 거시적환경, 과업환경으로 나누어 한국시장 환경분석을 실시하였으며,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믹스(4P)를 통한 제품분석을 실시하였다.Ⅱ. P&G 피앤지 기업소개1. P&G 회 사 명 : Procter & Gamble 설립년도 : 1837년국 가 : 미국업 종 : 생활용품 제조업생산제품 : 미용 및 화장제품, 건강용품, 가정용품 등 생활용품 300 종 설 립 자 : 윌리엄

  • [인사관리] P&G 신입사원 선발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기업 투명성 과 정체성 문제해결(4) 업무의 다양성을 통한 발전 가능성 확대(5) 자신의 필요에 맞는 교육훈련의 선택Ⅲ결 론 121.대 안 의 선 택 및 이 유 12(1) 지속적인 모집․선발기법의 개발과 Feedback/심층면접의 역할강화(2) 인재 양성 프로그램 - 12지신 프로젝트#.조모임 활동 내역17 - Ⅰ. 인적자원관리 10조 사례분석 (2006년 1학기) P&G 신입사원 선발서 론1. 기업 선정 이유 - 최근 급격한 환경변화로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 [기업경영]유한킴벌리 환경 경영
  • P&G가 합작기업이거나 외국기업이라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대한펄프는 이 같은 전략을 통해 올들어 지난 2월말 현재 전년대비 2.2%포인트 늘어난 18.6%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대한펄프는 최근 선보인「매직스 프린세스」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경우 시장점유율이 최고 25%대에 이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일제당제일제당(대표 손경식)이 아기기저귀, 여성 생리대등 위생용품 사업에 진출한다. 제일제당은 일본 유니참社의 한국법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