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P&G 피앤지 일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G 그룹
2.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BMS)
3. P&G의 유럽 진출과 운영 방식
4. P&G의 일본 진출
5. P&G의 일본 진출 실패 원인
6. P&G의 수정 전략
7. 성과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2.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BMS)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BMS)
여러가지 종류의 제품을 각각 다른 브랜드 매니저에게 맡겨
그 브랜드 매니저가 그 제품의 생산,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모두
책임지는 것.
효과
- 동종 브랜드 간의 혼동 우려 종식
- 브랜드 실패에 따른 부정적 파급 효과 최소화
예) 마몽드, 아이오페, 라네즈, 헤라 등–태평양 화장품 계열 브랜드
4-1. P&G의 일본진출
경쟁 업체- Kao와 Lion
- 당시 시장 점유율 1, 2위 기업
- 100년 이상의 전통
- 뛰어난 R&D 능력
- 강력한 유통망 확보
- 효과적인 물류 시스템 도입
- 수요 변화에 대한 탄력적 대응
일본 시장의 특성
까다로운 수요패턴을 가진 소비자
- 완벽한 제품 요구 즉, 저품질의 저가제품보다는
고가지만 높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해 주는 제품 선호
- 대량구매보다는 소량구매
복잡한 유통구조
- 도매상이 유통에서 큰 역할 (160여 만개의 소규모 소매시장 관할)
- 일본의 소매상은 미국보다 네 배나 높은 점포 밀집 양상
진출 전략
– 1972년, 선도 기업들인 Kao와 Lion에 밀려서 거의 파산직전에
있는 회사들이 합쳐진 Nippon Sunhouse라는 회사와 각각 50%
지분을 갖는 합작투자형태로 진출
- 브랜드 강조 마케팅 전략 고수 (BMS전략 유지)
- 소비자 소매업자에 대한 직접적인 판촉 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