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윌리엄 맥나이트 리더십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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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3M 소개 및 연혁


02 윌리엄 맥나이트

03 맥나이트 리더십

04 사례


05 결론


본문내용
01 3M -전략 요소
1.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보다 잘 이해
고객과의 밀접한 관계를 통하여 고객의 요구를 제품과 결합

2. 보다 나은 기회에 집중
세계 속의 변화, 경쟁의 움직임에 맞춘 전략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

3. 제품의 시장 도입을 조기에 시행
기존 제품과 기존 사업을 핵으로 신제품의 매출을 확대

4. 기술 시너지즘의 활용
3M의 기술력과 비기술적 요소의 가미

(중략)

03 맥나이트 리더십
촉매자 리더십
1 . 실수를 장려하라
“만약 경영층이 실패를 용인하지 못하고 비판적인 태도를 취한다면
사원들의 창의성은 말살된다.”
2. 15% 규칙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람을 관리하는 최선의 방법은 한걸음
비켜서서 간섭하지 않는 것 ’

04 리더십 사례 -3M의 제도
1.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
독특한 문화에 입각한 경영 전략과 바텀업 시스템
2. 벤처를 육성하는 제도
10% 원칙과 30%의 원칙
3.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아이디어가 많은 수록 상품화에 성공하는 제품 수 증가
4. 제품 챔피온 스폰서
독창 적인 아이디어를 손상시키지 않게 이노베이터 지원
5. 15% 원칙
직원 고유 업무 이외에 관심분야에 근무시간의 15%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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