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윌리엄 맥나이트 리더십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6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3M 소개 및 연혁
02 윌리엄 맥나이트
03 맥나이트 리더십
04 사례
05 결론
- 본문내용
-
01 3M -전략 요소
1.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보다 잘 이해
고객과의 밀접한 관계를 통하여 고객의 요구를 제품과 결합
2. 보다 나은 기회에 집중
세계 속의 변화, 경쟁의 움직임에 맞춘 전략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
3. 제품의 시장 도입을 조기에 시행
기존 제품과 기존 사업을 핵으로 신제품의 매출을 확대
4. 기술 시너지즘의 활용
3M의 기술력과 비기술적 요소의 가미
(중략)
03 맥나이트 리더십
촉매자 리더십
1 . 실수를 장려하라
“만약 경영층이 실패를 용인하지 못하고 비판적인 태도를 취한다면
사원들의 창의성은 말살된다.”
2. 15% 규칙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람을 관리하는 최선의 방법은 한걸음
비켜서서 간섭하지 않는 것 ’
04 리더십 사례 -3M의 제도
1.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
독특한 문화에 입각한 경영 전략과 바텀업 시스템
2. 벤처를 육성하는 제도
10% 원칙과 30%의 원칙
3.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아이디어가 많은 수록 상품화에 성공하는 제품 수 증가
4. 제품 챔피온 스폰서
독창 적인 아이디어를 손상시키지 않게 이노베이터 지원
5. 15% 원칙
직원 고유 업무 이외에 관심분야에 근무시간의 15% 사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