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라네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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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분석
태평양 기업소개
LANEIGE 소개

산업분석
환경분석
산업매력도 분석
국내 화장품 시장동향

마케팅분석
4P's분석
라네즈 SWOT분석
SWOT 분석표를 활용한 전략도출
본문내용
환경분석
정치/법률
-화장품산업에 대한 정부지원
-약사법 내에서의 화장품법 독립법안시행
-제조물 책임법의 시행
사회/문화
-중국인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증가
-중고등학생의 화장품 수요증가
-명품(고가의)화장품의 선호도 증가
-2002년 월드컵 유치
-화장품사용에 대한 남성층 관심제고
-중 장년층을 타겟으로 노화화장품 호조
경제/금융
-IMF이후 꾸준한 경기회복추세
-취업여성의 증가로 인한 (가처분)
소득의 향상
기술/자원
-기능성화장품의 급부상 전망
-인터넷을 통한 디지털 경제
-신소재, 특수소재의 개발

브랜드 강화전략
☞ 체험 마케팅을 강화 시켜라
☞ 화장품용기에 나노 기술을 사용하라
☞ 용기두께를 줄여라
☞ 심볼 마크를 사용하라 ex) 랑콤 “장미”
☞ 신상품개발 No! 품질개선 Yes!
ex)라네즈 선글라스

SWOT분석을 활용한 전략 도출
S
• 높은 브랜드 인지도
• 높은 기술력
•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효율적 • 관리
• 신제품 출시로 유행 선도
•가격에 대비 품질 우수
W
• 고급이미지 없음
• 고객 데이터 부족
• 기능성 화장품 부족
• 홈페이지의 적절한 활용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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