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크리에이티브전략]크리에이티브전략(광고소구방식,광고모델사용,성적소구광고,비교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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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크리에이티브 전략

Ⅰ. 크리에이티브 전략

Ⅱ. 광고의 소구 방식

Ⅲ. 광고모델을 사용하는 광고

1. 광고모델의 중요성
2. 모델의 종류
3. 유명인 모델의 영향과 부작용
4. 모델 선정 전략

Ⅳ. 성적 소구 광고

1. 성적 소구의 유형
2. 성적 소구를 하는 까닭
3. 성적 소구와 광고 효과

Ⅴ. 비교 광고 전략

1. 비교 광고의 현황
2. 비교 광고를 하는 까닭
3. 비교 광고의 효과와 광고 전략

본문내용
크리에이티브 전략

1) 크리에이티브 전략

크리에이티브는 카피와 아트를 모두 포함한다. 예전에는 카피와 아트가 독립적으로 기능하여 카피라이터가 총 지휘를 하고, 아트 디렉터는 카피라이터의 아이디어를 지원해 주는 역할에 머물렀다. 그렇지만 오늘날에는 상호 연관성이 인식되어 보통 한 팀에서 작업하며 이들의 작업을 크리에이티브디렉터(creative director. CD)가 감독한다.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다음과 같은 기획 내용을 포함한다. (1) 카피라이터나 디자이너를 위한 기본 정보인 카피 강령, (2) 광고의 오디오와 시각적 요소를 결정짓는 제작 기획, (3) 광고의 디자인을 결정하는 아트 기획. 이 가운데 카피 강령 작성의 기본틀을 살펴보자. 카피 강령에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한 정보를 담아야 한다.

(1) 광고가 해결해야 할 문제는?
(2) 광고 목표는?
(3) 소비자의 프로파일(태도, 동기 등)은?
(4) 소비자가 이 상품 범주에서 원하는 바는?
(5) 소비자가 자사 또는 경쟁사에게 호의를 보이는 까닭은?
(6) 우리 브랜드에 대하여 소비자가 궁극적으로 지녀야 할 생각과 느낌은?

2) 광고의 소구 양식

광고 소구는 소비자의 필요나 욕구를 브랜드와 연결시키는 시도를 의미한다. 소구 양식에 따른 구분은 분류 기준에 따라 다양하다. 우선 크리에이티브에 접근하는 시각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또 다른 소구 양식의 분류는 이성적 소구와 감성적 소구에 기초할 수 있다. 이성적 소구는 상품의 성능이나 속성, 문제 해결 능력에 기초하여 상품을 판매하려는 시도이다. 반면에 감성적 소구는 소비자가 상품을 소유하거나 소비하면서 발생하는 느낌에 기초하여 상품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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