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모형(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국제경영전략)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모형

Ⅰ. 측면진입전략

Ⅱ. 정면진입전략

Ⅲ. 포위진입전략

Ⅳ. 우회진입전략

Ⅴ. 게릴라식 진입전략

본문내용
(국제경영전략)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모형

코틀러(P. Kotler)는 일본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거나, 혹은 미국 기업들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제3국 시장에 진입하고자 할 때, 사용했던 해외시장 진입전략을 다음과 같은 다섯 개의 전략유형으로 구분하였다.

- 코틀러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


(1) 측면진입전략(flanking strategy)

새로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목표시장에 대한 정보부족 ․ 경험부족 등으로 이미 목표시장에 진출해 있는 기존기업보다 훨씬 불리한 위치에 놓여 있다. 따라서 기존기업과 정면으로 경쟁하기보다는 측면에서부터 점진적으로 경쟁을 강화시켜 나가는 것이 시장진입에 있어 보다 용이하다. 즉, 기존기업의 경쟁력이 약하기 때문에 거의 경쟁상대가 되지 않는 시장에서부터 시작하여 기존기업의 약점을 은밀하게 공격하는 전략이 유호하다. 이 같은 전략을 측면진입전략이라 한다. 즉, 목표시장의 미충족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노력하되, 가능한 한 기존기업과의 경쟁을 피하면서 기존기업의 약점을 공격하는 전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선택과 해외시장진입전략
  • 해외시장선택과 해외시장진입전략목차 I. 해외진입시장의 선택1. 진입시장 선택의 의미2. 진입시장의 평가 및 결정과정II. 해외시장 진입전략1. 기업의 진입방식의 개요2. 진입방식의 결정요인 : FDI vs. 라이센싱3. 진입방식의 결정요인 : 완전자회사 vs. 합작기업4. 그린필드 유형의 직접투자 vs. 국제인수합병5. 진입방식의 결정요인 : 루트의 모형I. 해외진입시장의 선택 p.212*1. 진입시장 선택의 의미판매시장 및 생산입지의 결정기업

  • 국제경영 기말예상 문제
  • 모형이나 Hall의 모형에 비해서 객관성이 높다고 인정받고 있다. 이 모형은 특히 국제기업이 국제경영활동을 수행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문화적 차이로 인한 문제, 즉 리더십, 조직설계, 동기유발 측면에서 문화권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Waterfall strategy 와 Sprinkler strategy 간의 비교설명(의미, 사용상황, 이점 등)두 전략 모두 해외시장 진출 시 진입 시기에 대한 전략① Waterfall strategy(폭포형 전략)•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전략] 글로벌전략의 의의와 경쟁우위, 모델, 수립절차
  • 전략이라고 정의하며 입(G.S. YiP)은 글로벌전략을 국계전략의 한 유형으로 보고 여러 국가 및 지역을 가로 질러 통합된 접근으로 정의하고 있다.이상의 정의들을 종합해 볼 때, 글로벌전략은 다국적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며 여러 국가에 산재해 있는 사업 활동을 조정하고 통합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일단 기업국제화의 제1단계에서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입이 달성되어져서 기업의 국제화가 급속히 진행되면 다음으로 중요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전략] 글로벌전략의 의의와 경쟁우위, 모델, 수립절차
  • 전략이라고 정의하며 입(G.S. YiP)은 글로벌전략을 국계전략의 한 유형으로 보고 여러 국가 및 지역을 가로 질러 통합된 접근으로 정의하고 있다.이상의 정의들을 종합해 볼 때, 글로벌전략은 다국적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며 여러 국가에 산재해 있는 사업 활동을 조정하고 통합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일단 기업국제화의 제1단계에서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입이 달성되어져서 기업의 국제화가 급속히 진행되면 다음으로 중요

  • [인사관리] 금융진출분야분석과 경쟁력강화방안 -국민은행
  • 모형을 다른 지역에 이식이를 통해 ‘세계수준의 개인금융 기관으로 도약’, ‘국내 금융기관의 새로운 경영모델 제시’, ‘새로운 가치 창출로 기업가치 제고’ 등을 추진 목표로 삼고 있다.2. 회사의 기업전략 운영정책2-1. 전략 추진방향핵심사업에 대하여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역량 강화를 통한 multi-specialist 추구 및 성장 잠재력이 큰 신규사업을 강화한다.① 시장 지배력 및 범위의 경제를 활용한 매출 시너지 창출 및 극대화 - 수익성에 근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