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성(기업의 사회공헌, 기업의 환경문제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기업의 사회성

Ⅰ. 기업과 사회공헌

Ⅱ. 사회공헌과 이익추구와의 조화

Ⅲ. 사회성과 수익성 통합의 요건

Ⅳ. 기업의 환경문제로의 접근 방안

Ⅴ. 위협이 아닌 기회로서의 환경 대응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성

1/ 기업과 사회공헌

기업 활동의 기반은 말할 필요도 없이 사업 활동, 즉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제공하는 일이다. 그리고 자기회사의 존재를 나타내는 것도 나아가 법은 사회공헌도, 사업 활동과의 관련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기본이다. 그러나 기업에 그 이상의 역할이 기대되고, 지구환경문제에 대해서도 사업 활동에서의 대처와는 별도로 직접적인 시도가 나타나게 되었다.
현실의 활동에서는 그것들을 판연하게 구별할 수도 없는 해결이 있을 수 있으나 그 일체화는 오히려 바람직하다고 말할 수 있다. 당연한 일로의 기업의 자선사업이 국가나 사회의 원조나 보호를 받고 활동하는 것은 아니다. 어디까지나 스스로의 노력으로 존속하며 발전하여야 되며 거기에는 이익을 확보하는 것이 조건이다.

2/ 사회공헌과 이익추구와의 조화

기업은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과 이익 추구 활동을 조화시켜야 한다. 물론 사회에 유용한 활동이 사회의 지지를 받고 매출이나 이익의 증가로 이어지는 것은 가능하며 그것이 이상이다. 그러나 부분적, 사적으로는 이익을 올리는 것과 사회에 유용한 역할을 해낸다는 것은 모순되며 상반된다. 소위 트레이드오프의 관계가 회는 일도 적지 않다. 예를 들어 매출을 올리기 위해 과대한 광고를 하거나, 무리한 판매를 하고 비용을 낮추기 위해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불량제품을 만들기도 한다. 혹은 아직 사용 가능한 것을 재 구입하게 하거나 자원이나 에너지를 헛되게 사용하여 과잉의 품질이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부정하게 탈세를 하여 단기적으로는 이익을 늘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지속경영
  • 환경적 지속 가능성(에코 효율성)청정생산생물다양성 보호사회적 지속 가능성(사회적 책임)사회공헌보건안전경제적 지속 가능성지역사회 경제 기여기업 투명성전과정관리기후변화대응준법경영인권경영공정경쟁혁신지속경영의 실행지속경영의 실천2.3 KBCSDKorea Business Council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지속경영 프레임워크: 지속경영을 환경, 경제, 사회 분야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기업차원과 사회차원에서 기여하고자 하는 경영활동정의하

  • 보육학개론 정리
  •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등장하면서 이에 따른정책적 대응을 보인 대표적 분야가 보육서비스이다.3. 보육의 의의와 관점1) 보육의 의의(1) 아동에 관한 보육의 의의영유아가 교육적인 환경에서 생활함으로서 인지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특히 저소득층의아동은 보상교육도 겸하여 받을 수 있으며 친구 및 다양한 연령의 아동과 접촉함으로써, 사회성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고, 낮뿐만 아니라 야간시간 연 장형 보육 등의 다양하나 보육의 형태로

  • 주 5일근무 vs 경영환경
  • 환경3. 경제적 환경(economic environment)4. 사회적 환경(social environment)5. 기술적 환경(technological environment)6. 제도적 환경 - 법률, 정치, 정부환경7. 자연환경(nature environment)8. 국제환경주5일 근무제에 의한 기업환경변화주 5일 근무제의 도입배경주 5일 근무제의 시행과 노사의 갈등주 5일제 근무의 효과와 영향향후 기업의 역할과 변화우리의 기업은 어떠한 노력을 해야만 하는가?주 5일 근무제에 대한 기업 대응 사례 (패션업계)남아있는 과제와 문제

  • [소비자 심리학] 소비자의 환경문제 인식 및 그린마케팅 전략
  • 기업과 소비자들에 한정된 상황이다.사회성경제성환경성(사회에 대한 책임)(경제성장,고용창출)(환경영향에 대한책임)기업시민(공익기여)지역사회 파트너쉽환경부하 최소화에코제품 개발청정생산주주가치실현경제발전고용창출사회전반에 걸친 사회,윤리적 책임이 필요하다사회,윤리적 책임(사회전반)문제 해결 단계문제 해결 단계환경 문제의 본질에서부터 출발하자 !!인식의 변화태도 변화 의사결정 과정 실천방안 제시 사회전

  • 조직유효성의 설정기준과 접근방법
  • 환경요소가 반영되어야 하며 평가자의 이해관계와 그 조직수명주기의 특성이 반영된다고 하였다. 또 다른 정의로는 조직구성원들에게 공헌도 이상의 유인을 제공함으로써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조직의 능력이라고도 정의된다. 이렇듯 조직유효성은 기업의 수익성과 구성원의 욕구충족 및 사회에 대한 기여도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볼 수 있다.이러한 사회과학자들의 이론에 의하면, 조직유효성(Organizational Effectiveness)은 목표달성 정도나 희소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