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성(기업의 사회공헌, 기업의 환경문제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기업의 사회성
Ⅰ. 기업과 사회공헌
Ⅱ. 사회공헌과 이익추구와의 조화
Ⅲ. 사회성과 수익성 통합의 요건
Ⅳ. 기업의 환경문제로의 접근 방안
Ⅴ. 위협이 아닌 기회로서의 환경 대응
- 본문내용
-
기업의 사회성
1/ 기업과 사회공헌
기업 활동의 기반은 말할 필요도 없이 사업 활동, 즉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제공하는 일이다. 그리고 자기회사의 존재를 나타내는 것도 나아가 법은 사회공헌도, 사업 활동과의 관련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기본이다. 그러나 기업에 그 이상의 역할이 기대되고, 지구환경문제에 대해서도 사업 활동에서의 대처와는 별도로 직접적인 시도가 나타나게 되었다.
현실의 활동에서는 그것들을 판연하게 구별할 수도 없는 해결이 있을 수 있으나 그 일체화는 오히려 바람직하다고 말할 수 있다. 당연한 일로의 기업의 자선사업이 국가나 사회의 원조나 보호를 받고 활동하는 것은 아니다. 어디까지나 스스로의 노력으로 존속하며 발전하여야 되며 거기에는 이익을 확보하는 것이 조건이다.
2/ 사회공헌과 이익추구와의 조화
기업은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과 이익 추구 활동을 조화시켜야 한다. 물론 사회에 유용한 활동이 사회의 지지를 받고 매출이나 이익의 증가로 이어지는 것은 가능하며 그것이 이상이다. 그러나 부분적, 사적으로는 이익을 올리는 것과 사회에 유용한 역할을 해낸다는 것은 모순되며 상반된다. 소위 트레이드오프의 관계가 회는 일도 적지 않다. 예를 들어 매출을 올리기 위해 과대한 광고를 하거나, 무리한 판매를 하고 비용을 낮추기 위해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불량제품을 만들기도 한다. 혹은 아직 사용 가능한 것을 재 구입하게 하거나 자원이나 에너지를 헛되게 사용하여 과잉의 품질이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부정하게 탈세를 하여 단기적으로는 이익을 늘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