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 마케팅전략 및 향후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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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Ⅱ. 시장/ 고객의 일반적 상황(외부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경쟁 상황
Ⅲ. 내부 환경 분석
1. ‘락앤락’의 탄생  
2. 재무 자료 분석
3. 성장 전략
4. 경쟁 능력
5. 수요의 분석과 예측
Ⅳ. SWOT 분석
Ⅴ. ‘락앤락’의 STP 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Ⅶ. ‘락앤락’의 향후 전략에 대한 분석
Ⅷ. 맺음말
본문내용
Ⅱ.시장/ 고객의 일반적 상황(외부 환경 분석)
사회 문화적 요인
김치 문화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확대
경제적 요인
소비부진이 지속
경기 불황과 원자재 조달 애로로 인한 중소기업의 위기상황
적당한 가격의 차별화된 제품 필요
중소기업 내 자체 브랜드 구축과 전략적 제휴필요
고객
가사용품 구매율과 구매집단이 확장
고객에  부합하는 CRM 의 필요성

마케팅 믹스
Promotion
-Save it Alive 처음느낌 그대로
-락앤락이랑 똑같다? 써보면 다르다!!
-부르는 이름은 달라도.....이름은 하나!!!“락앤락”
-이렇게 기억하십시오! 두 번 잠그니까 “락앤락”
-LG 홈쇼핑에서 2001, 2002, 2003년 연속 최고상품으로 선정됨
- QVC 미국 첫방송 7분만에 5,000세트가 매진되는 기록
- 홈페이지를 통한 락앤락 서포터즈의 활성화
- 락앤락 주부 홍보대사 선정

Place
1. 회사의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었지만 홍보가 부족하고 마땅한 판로가 없어 고민하던 중 비교적 마케팅 비용이 덜 드는 홈쇼핑을 주목
2. 홈쇼핑과 대형할인점 인터넷 상거래가 주된 유통망
미국-캘리포니아에 LOCK & LOCK     INC.를 설립
미국,영국 현지판매 위주
일본,독일,중국 TV홈쇼핑 위주

현재 중국 시장에 주목. 생산 및 판매를 위한 노력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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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목 차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2.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분석- 환경에 대한 분석- STP 분석- 4P 분석- SWOT 분석-당면과제 및 극복방안-향후 전략 방향 제시-맺는 말※참고문헌 ‘세계의 식탁을 락앤락 속으로’라는 목표를 내건 락앤락은 현재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하고 전 세계 83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무역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한국의 락앤락은 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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