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접근의 변화(지식경영의 문제, 업무프로세스와 지식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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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영접근의 변화

지식경영의 첫 번째 단계에서, 많은 조직들은 지식저장소의 구축 그리고 지식공동체의 원활화에 중점을 두어서 지식공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많은 프로그램들은 초기 약속을 지키지 못했거나 혹은 부분적으로 성공하였다. 이러한 초기의 지식경영 프로그램들이 이용되지 않거나 혹은 조직의 작업과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업무와 연결되지 않았다는 사실은 매우 슬픈 일이다. 그 결과 많은 지식관리자들은 최근에 지식이 가치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과 장소에 대해서 생각을 다시 하고 있으며, 지식활동을 조직의 일상적인 업무에 가까이 두려고 위치선정을 다시 하고 있다.
이론적으로 조직이 알고 있는 것이 조직의 성공을 위한 기본적인 반면에, 실제로는 극소수 조직만이 지식경영으로부터 중요한 비즈니스 결과를 보았다.
지식경영으로부터 가치를 얻고 있는 정보기술의 효과적인 관리, 정보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조직구성원의 행동 및 가치관의 변화, 그리고 효과적인 정보관리 등의 조합을 통해서 지식을 직접적으로 업무 프로세스에 통합시키는 회사들이다. 그러므로 지식활동을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프로세스에 연결시키는 것이 효과적인 지식경영의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지식을 업무프로세스에 통합시키는 것(예, 지식경영 도구, 기법, 그리고 능력을 프로세스에 내재시키는 것)은 지식경영의 두 번째 발전단계이다. 지식관리자의 과제는 지식경영을 내재시키기 위한 방법과 장소를 학습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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