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서비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서비스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예를 통하여 이러한 서비스전략이 어떻게 구현될 수 있는지 살펴보자.
1971년 롤린 킹(Rollin W. King)에 의해 설립된 이 회사는 3대의 항공기로 텍사스의 달라스, 휴스면, 산안토니오 사이를 운항하는 작은 지역항공사로 출범하였지만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 지금은 미국 최대의 국내선 항공사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업계의 선도자로서 많은 기업들로부터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현재 이 항공사는 미국 내 약 60개 도시에 취항하여 연간 6천만 명이 넘는 승객을 수송하고 있으며 1998년 말 통계에 의하면 지난 28년간 한 번도 적자를 낸 적이 없다. 또한, 종업원 수가 195명에서 2만 6천명으로 늘어났지만 그 동안 한 번도 정리해고를 한 적이 없으며 항공사고도 없었다.1989년 연간 매출액이 10억 달러를 돌파함으로써 미국의 주요 국내선 항공사 중 하나로 부상하였으며,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2000년에는 매출액이 56억 달러에 이르렀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포춘"이 선정하고 있는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포함되어 왔으며,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중 최상위권을 매년 유지하고 있다. 또한 1982년부터 2001년까지 이 회사의 회장을 맡았던 허버트켈러(Herbert D. Kelleher) 역시 미국 최고의 경영자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이 항공사가 서비스전략의 개념과 체계를 의도적으로 추구했다는 명시적인 증거는 없지만 경쟁자와 차별화된 전략과 그에 부합하는 탁월한 서비스 전달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제선정배경 (3) 사우스웨스트 기업상황분석2. 사우스웨스트 경영전략(1) 운영전략(2) 조직전략(3) 니치시장 공략전략3. 컨티넨탈항공 기업소개(1) 기업소개 (2) 기업역사(3) 콘티넨탈라이트의 파산4.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요인분석(1) 비용의 효율성전략(2) 운영비절감(3) CEO의 리더십(4) 차별화전략(5) 마케팅전략의 성공(6) 기업정신5. 컨티넨탈항공의 실패요인분석(1) 서비스전략의 실패(2) 사우스웨스

  • [서비스관리론] 관광서비스기업의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
  • 목차Ⅰ민들레 영토 서비스 마케팅 1)SWOT 분석2)STP 전략 3)민들레 영토만의 전략 성공 요인-감성 마케팅-오감 마케팅-고객 지향적 마케팅Ⅱ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1)고객 감동 마케팅-이미지 마케팅-할인프로모션 마케팅2)내부고객 서비스 마케팅에 의한 외부고객 만족 창출 Ⅲ도쿄 디즈니랜드 서비스 마케팅1)도쿄 디즈니 고객 감동 마케팅 12가지 전략 Ⅳ사우스웨스트 항공 서비스 마케팅Ⅴ마치는 글※참고자료★ 민들레 영토 ★민들레 영

  • [서비스마케팅]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서비스 전략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서비스 전략- 목 차 –Ⅰ. 서 론 1. 사례선정 이유2. 회사 소개Ⅱ. 본 론1. 사우스웨스트의 서비스 전략2. 서비스 경쟁전략 수립 배경1) 외부환경 요인 2) 사우스웨스트 기업 미션과 표적 시장 선정3) 항공업계 진출의 투쟁 – 기존 항공사들의 저지 전략 3. 원가효율전략4. 그 밖의 성공 요인5. 성과Ⅲ. 결 론Ⅰ. 서 론 1. 사례선정 이유저가전략으로 미국 항공업계의 전설이 된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우

  • 사우스웨스트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
  • 사우스웨스트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o목차0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개요2. 사우스웨스트 기업성장 History3. 사우스웨스트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개요사우스웨스트항공은 1967년 설립되어 텍사스 주 댈러스에 본사를 둔 최초의 저비용항공사이며 1971년부터 사우트웨스트항공이란 이름의 항공사로 운항을 시작하였다사우스웨스트는 2002년, 미국에서 제 4위의 항공사로 성장하였다. 처음 출발할 때부터 단거리노선과 높은

  • 한성항공 경영분석과 한성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사우스웨스트항공사 전략과 비교분석)
  • 한성항공의서비스마케팅INDEX1. 한성항공 기업선정이유1-1. 한성항공 기업소개2. 항공서비스 개념분석항공서비스의 개념 및 특성국내 시장의 특성3. 저가항공사의 서비스분석4. 한성항공 의 차별화전략SWOT 분석마케팅믹스 전략5.사우스웨스트사항공 성공사례연구SWA에 대한 세상의 평판SWA의 성공요인차별화 된 포지셔닝 전략차별화 된 저비용전략독특한 서비스탁월한 리더쉽6.국내저가항공사 분석*51. 한성항공 기업선정이유국내 항공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