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가격전략 - 번들링(묶음판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기업의 가격전략 - 번들링(묶음판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라는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이라는 스프레드시트,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라는 발표 자료 제작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소프트웨어 만든다. 이런 상품을 판매할 때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라는 묶음상품을 만들어서 판매한다.
프로야구 및 프로축구와 같은 스포츠 구단들도 1회 경기에 대한 티켓을 판매하기도 하지만 전체 시즌의 모든 경기를 볼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기도 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업체들은 최근 많은 사용자들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소프트웨어를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매뉴얼이나 CD는 돈을 더 내면 받을 수 있는 형태로 묶음 판매를 하고 있다.

I. 번들링의 이점

그렇다면 왜 기업들은 번들링 즉 묶음 판매를 하는가? 번들링에는 몇 가지 이점이 있다. 제품들을 묶어서 판매할 경우 가격 차별화에 대한 보상을 일정 부분 취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번들링은 수요를 측정하고 제품에 대해 가치를 두는 정도에 따라 고객을 구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제품에 대해 높은 가치를 느끼는 고객들과 그렇지 않은 고객들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격결정의 기술
  • 판매대비 총수익을 얼마나 올렸느냐에 기초하여 보상금을 지급하도록 해야 한다. 이는 직원들에게 부과한 판매활동이 오히려 최저가로 낮추어 손해를 보는 경우를 막기 위한 것이다.4. 기업의 모든 부서가 가격에 영향을 미치므로 여러 부서의 활동을 조화시켜 일치된 가격 전략을 수행하여야 한다.그렇다면 고객들이 느끼는 가치는 어떻게 측정해야 하며 그에 대한 접근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자.우리는 생산비용

  • CJ 올리브영 보고서
  • 왜 우리는 올리브영에 가야하나?목 차 Ⅰ. 연구목적(1) 연구배경 (2) 연구방법 및 일정 Ⅱ. 기업소개(1) 브랜드 소개 (2) 기업 연혁 (3) CJ 올리브영 Ⅲ. 산업분석(1) 드럭스토어의 정의 (2) 드럭스토어 시장의 변화 (3) 시장 환경 결정 요소 (4) 국내 드럭스토어 시장(5) 마이클 포터의 5-Force Ⅳ. STP(1) Segmentation (2) Taketing (3) Positioning Ⅴ. 소매업 믹스(1) 제품 (2) 입지 (3) 가격 (4) 고객 서비스 (5) 촉진 전략 (6) 점포 관리 Ⅵ. SWOT(1) Strength (2) Weakness

  • [경영학] 토스트전문점의 생과일주의 매출 증진방안
  • 번들링을 계획하였다(2) Bundle제품의 필요성 여름에는 토스트 판매량의 감소가 불가피할 것이다. 또 기온의 상승으로 인해 생과일주스를 비롯한 음료나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시기이다. 이를 겨냥하여 우후죽순으로 생기는 생과일주스점과 경쟁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이 반드시 필요한 때이다. 그리고 음료사업 부문은 Isaac토스트의 취약한 부문 중에 하나이다. 높은 충성도를 가진 토스트와 음료제품을 혼합하여 할인된 가격에 세

  • [유통관리] 코스트코 COSTCO 기업 분석
  • 2012 2학기 유통관리론COSTCO 기업 분석 목 차기업소개 SWOT 분석 마케팅 전략 경쟁우위(경쟁사 분석) COSTCO만의 경쟁우위 전략 문제점 및 개선안 1. 기업소개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 (Costco Wholesale Corporation)은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름 하에 운영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사업자들을 위한 제품과 개인 회원을 위한 필요 용품들을 주로 판매한다. 코스트코의 회원

  • 이마트 가격전략과 경영전략분석/ 이마트 SWOT,STP전략분석/ 이마트 한계점및 해결방안제안(홈플러스 전략과 비교분석)
  • 이마트 경영전략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조사 목적1.1 연구주제 선정이유1.2 연구대상/기업을 선택한 이유 1.3 이마트 사례연구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 1.4 사례연구의 목표 2. 이마트 소개/분석2.1 이마트 기업 개요 및 소개 2.2 기업 연혁 3. 이마트/시장 환경분석 3.1 거시환경분석 3.2 미시환경분석(3C) 3.2.1 Competitor (경쟁자분석)3.2.2 Customer (고객분석)3.2.3 Company (자사분석)3.3 국내 대형할인마트 시장의 특성 Ⅱ. 본론1. 가격 1.1 가격의 정의1.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