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극화] 집단극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집단극화
혼자 의사를 결정할 때와 집단으로 의사를 결정할 때 나타나는 차이를 극적으로 보여 주는 현상이 모험이행이다. 이 현상은 개인이 혼자 행동할 때와 비교해서 집단의 구성원으로서 의사 결정을 해야 할 때 자신이 수용할 수 있고 허용할 수 있는 모험 수준에서 이행이 일어난다는 것에서 그 이름을 따온 것이다. 그러나 이후의 연구를 통해서 집단의사 결정은 개인의사 결정에 비해서 모험적이든 아니면 보수적이든 더 극단적인 쪽으로 흐르는 경향이 있음이 밝혀졌다. Moscovici와 Zavalloni(1969)는 모험이행과 보수이행 모두를 포함하는 이 현상을 집단극화라고 불렀다.
Myers와 Lamm(1976)은 집단극화란 집단 상호작용 이후 집단이 합의하여 결정한 반응 또는 개인반응의 평균이 상호작용 이전의 개인반응 평균보다 동일한 방향으로 더 극단적으로 되는 현상이라고 정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