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우위와 국제무역] 비교우위의 정의, 비교우의의 원천과 국제무역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비교우위와 국제무역
1. 비교우위의 정의
우리는 앞에서 제기한 문제에 대한 근대적인 해답을 바로 '비교우위'라는 개념에서 찾을 수 있다. 비교우위란 특정 물건의 생산가가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각국 내 제품들의 상대가격의 차이가 비교우위로 연결된다. 물론 어떤 물건의 가격이 왜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보다 저렴한가 하는 이유는 보다 복잡한 설명이 필요하다. 그렇지만 비교우위를 이렇게 정의함으로써 적어도 우리는 앞에서 제기한 여러 가지 문제에 대답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가질 수 있다. 특히 각 나라들이 왜 무역을 하며 또 어떤 물건을 수출하고 수입하는가 하는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수 있다.
자료평가
- 너무좋습니다 잘사용하겠습니다
- 161805***
(2022.11.30 15:45: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