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시스템] 리더십시스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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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시스템
리더십은 조직원들이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예술이라고 정의되기도 한다. 즉, 리더는 리더십을 발휘하여 조직의 가치, 성과의 기대수준, 그리고 고객과 기타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의 창출과 균형이 달성되도록 한다. 또한 리더는 조직원의 능력을 개발하고 동기부여 함으로써 혁신을 위한 여건을 마련하고 조직의 방향을 올바르게 정하여 미래의 기회를 추구해야 한다. 리더십은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핵심요소이며, 바람직한 리더십의 부재는 곧 경영품질의 박제를 의미하는 것이다. 따라서 리더십시스템이란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조직을 이끌어가기 위한 체계'라 할 수 있다.
서비스기업이 처한 환경에 따라 다를 수도 있으나 오늘날과 같이 경쟁이 치열한 기업환경 하에서는 품질지향적인 서비스리더십이 특히 요구된다. 품질지향적 서비스리더십에 관련된 다음의 일화를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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