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AMD의 CPU시장에서의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최근 CPU 시장 동향
Ⅱ. CPU 시장 산업구조분석
Ⅲ. AMD 기업 분석 및 경쟁기업분석
Ⅳ. AMD 경쟁전략
- 본문내용
-
Ⅰ. 최근 CPU 시장 동향
CPU 시장
AMD
0.13㎛ 제조공정과
300㎜ 웨이퍼 도입예정
MS, Dell, 국내 PC 제조업체와 상호협력 강화
인텔 주요 제품 인하에 대응한 가격인하
인 텔
0.13㎛ 제조공정
300㎜ 웨이퍼
↓
생산원가 절감
산출량 증대
저전력/저발열
CPU 가격 최대 53% 인하
Ⅱ. CPU 시장 산업구조분석
산 업 특 성
고부가가치, 고성장산업
자본과 기술 집약적 산업
High Risk 산업, 높은 진입장벽
계속적인 R&D 투자 요구
짧은 PLC, 메모리보다 경기변동에 덜 민감
시장표준 가능
환 경 특 성
반도체 산업에 대한 정부의
금융지원제도와 세제 혜택
선진국에 비해 낮은 기술 인프라 구조
제 품 특 성
수퍼 스칼라, 파이프라인 처리
분기 예측 동적 실행 등의 기술 적용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따라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결정
CPU가 PC 산업 전반에 영향력 행사
인텔과 호환칩 제조업체
시 장 특 성
개인 소비자: 직접 PC를 조립
마니아 집단
기업소비자: 조립 PC업체,완성품 PC
제조업체와의 협상력을 중요
새로운 유통채널 확대
- 온라인 판매, PC방, 홈쇼핑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