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AMD의 CPU시장에서의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최근 CPU 시장 동향
Ⅱ. CPU 시장 산업구조분석
Ⅲ. AMD 기업 분석 및 경쟁기업분석
Ⅳ. AMD 경쟁전략
본문내용
Ⅰ. 최근 CPU 시장 동향
CPU 시장

AMD
0.13㎛ 제조공정과
300㎜ 웨이퍼 도입예정
MS, Dell, 국내 PC 제조업체와 상호협력 강화
인텔 주요 제품 인하에 대응한 가격인하

인 텔
0.13㎛ 제조공정
300㎜ 웨이퍼

생산원가 절감
산출량 증대
저전력/저발열
CPU 가격 최대 53% 인하

Ⅱ. CPU 시장 산업구조분석

산 업 특 성
고부가가치, 고성장산업
자본과 기술 집약적 산업
High Risk 산업, 높은 진입장벽
계속적인 R&D 투자 요구
짧은 PLC, 메모리보다 경기변동에 덜 민감
시장표준 가능

환 경 특 성
반도체 산업에 대한 정부의
금융지원제도와 세제 혜택
선진국에 비해 낮은 기술 인프라 구조

제 품 특 성
수퍼 스칼라, 파이프라인 처리
분기 예측 동적 실행 등의 기술 적용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따라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결정
CPU가 PC 산업 전반에 영향력 행사
인텔과 호환칩 제조업체

시 장 특 성
개인 소비자: 직접 PC를 조립
마니아 집단
기업소비자: 조립 PC업체,완성품 PC
제조업체와의 협상력을 중요
새로운 유통채널 확대
- 온라인 판매, PC방, 홈쇼핑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텔 경영전략 레포트
  • AMD는 인텔이 새로운 칩을 선보이면 AMD는 몇 달 간격을 두고 비슷한 성능의 제품을 인텔 칩보다 싼값에 내놓는 전략으로 점유율을 높여갔다. 또한 IBM을 비롯한 메이저 컴퓨터 회사들은 인텔을 견제하기 위해 의식 적으로 AMD 제품을 구입하곤 했다. 인텔도 AMD가 독점논란을 잠식 시 킬 수 있는 적당히 통제 가능한 경쟁자였기 때문에 크게 의식하지 않고 방치했다. 90년대 중반 이후 AMD의 성장은 눈 부셨다. 97년 7%에 불과했던 시장 점유율은 98년엔 16%, 2000

  • 인텔 전략방향
  • 인텔 전략방향AMD vs Intel인텔과 AMD가 64비트 및 듀얼코어 프로세서로 대변되는 차세대 중앙처리장치(CPU)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텔과 AMD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지난 26일 64비트용 운영체제(OS)인 ‘윈도 XP 프로페셔녈 x64’와 ‘윈도 서버 2003 x64’를 출시한 것을계기로 64비트 CPU 시장을 놓고 더욱 거센 공방전을 펼칠 전망이다.64비트 프로세서와 OS의 출시는 지난 95년 윈도 95와 386 프로세서로 열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최종 ReportS O N Y과 목: 세계기업전략론교 수:제출일: 2003년 12월 19일학 과: 이 름: 제목: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목차Ⅰ. 소니는 어떤 회사인가? ⅰ. 소니의 설립ⅱ. 소니를 빛낸 역대 CEO들ⅲ. 소니의 제품사ⅳ. 소니의 기업 목표와 그에 따른 문화Ⅱ. 소니의 조직구조Ⅲ. 소니의 산업구조ⅰ. 소니가 진출해 있는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

  • 소비자 PC시장의 변화와 시장의 변화를 설명해 줄 수 있는 마케팅 이론 및 PRAXIM 분석
  • 시장점유율에 우선하며, 소비자들에게 구전을 통해서 구축되는 경향이 있다. 결국 시장 선도자들을 따르는 것이 바람직하고, 프락심이 소비자 시장에 남아야 한다면 방어적 경영을. 시장에 남지 않아도 된다면 철수해야 한다2. 도나 두빈스키 - JD 테크놀러지사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 소비자 사업에 머물기를 원하면 잭의 분명한 지침이 필요하다. 위험성이 높은 게임이고 장기투자를 준비해야 한다.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5가지 전략중 하나를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CPU산업은 두 개의 기업이 치열하게 싸우는 형상이다. 각각의 기업들은 기술, 유통, 가격 경쟁을 하고 있으며 특히 남보다 조금이라도 빨리 기술을 발전시켜 시장점유율을 가져가려 하고 있다. 그렇기에 시장 내의 경쟁정도는 높다고 볼 수 있다. 4. Intel이 최고가 될 수 있었던 이유와 유지 방법.앞에서도 보았듯이 Intel은 CPU산업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Intel에 관한 저서가 시장에서 많이 팔리고 있으며 사람들이 Intel의 경영전략, 마케팅,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