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6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 동기
2. 카페베네 소개

Ⅱ. 본론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가치사슬분석과 핵심역량 파악
4. SWOT분석
5. 현재전략분석

Ⅲ. 결론
1. 내실화 전략
2. 카카오톡과 제휴
본문내용
카페베네의 수익구조
“가맹사업”

장점
- 가맹점 개설에 따른 자본 등 리스크 낮음
- 조기에 규모의 경제 가능
- 역선택 문제 방지
- 직원들 도덕적 해이 방지

단점
- 가맹본사와 가맹점 간 이견 충돌
- 상권 보호 침해 받을 가능성
- 품질 균일화 어려움
- 식자재 무단 반입 등 가맹점주의 도덕적 해이 가능성

외부환경분석
거시적 환경
– 법률적 환경

2009년 법 제 73조 2항 7호
“간접광고 : 방송 프로그램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를 신설한다.”

‘이 프로그램은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라는 안내 자막을 내보내면 큰 제약 없이 후원회사의 광고를 방송에 담을 수 있게 되었다.


(중략)


카페베네의 핵심역량은?
뛰어난 사원복지제도를 통해 종업원에게 동기부여


마케팅 능력

- 인테리어나 차별화 된 메뉴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능력
- 업계 최초로 스타마케팅을 활용
- 카페베네 해외봉사단, 공모전, 커피컵칼리지 등을
운영해 고객을 유치함
=> 전략에서 자세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affebene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해외진출전략과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
  • 카페베네’는 커피 산업계의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급격한 성장과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카페베네’는 국내 커피시장에서 세계적 브랜드인 스타벅스를 제치고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출범 3년 만에 점포수 500개를 돌파하는 등 놀라운 속도로 커피시장을 석권했다. 이렇게 단시간 내 성장할 수 있었던 ‘카페베네’만의 차별화된 경영전략과 배경을 외부 환경 분석과 5force model, 가치사슬 분석, SWOT분석 등

  • [카페베네기업분석]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카페베네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 보고서목 차Ⅰ. 카페베네의 폭발적인 성장 3Ⅱ. 차별화된 서비스 4Ⅲ. 미국시장 진출 5Ⅳ. 신제품 개발 6Ⅴ. 향후 전망 6Ⅰ. 카페베네의 폭발적인 성장 폭발적인 고객 반응은 노동력이 덜한 창업아이템을 찾던 중산층 창업수요를 충족시켜 창업한지 2년 반 만에 점포수에서 국내 1위로 올라섰고, 5년

  • [카페베네기업분석]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카페베네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목차Ⅰ. 카페베네의 폭발적인 성장 Ⅱ. 차별화된 서비스 Ⅲ. 미국시장 진출 Ⅳ. 신제품 개발 Ⅴ. 향후 전망Ⅰ. 카페베네의 폭발적인 성장 Ⅰ. 카페베네의 폭발적인 성장 폭발적인 고객 반응은 노동력이 덜한 창업아이템을 찾던 중산층 창업수요를 충족시켜 창업한지 2년 반 만에 점포수에서 국내 1위로 올라섰고, 5년이 돼가는 현재 850여 개 점포로 확장되었다. 카페베네는 창업 초기부터 시작하여 폭발적인 성장세

  • 카페베네의 경영전략 분석
  • 카페베네의 경영전략 분석Ⅰ. 서론1. 브랜드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상황분석1. 커피 전문점 시장 현황2. 자사분석3. 경쟁사 분석Ⅲ.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1. 스타마케팅2. 매장관리Ⅳ. 결론Ⅴ. 출처Ⅰ. 서론1. 브랜드 선정동기대한민국은 커피공화국이다. 200원 짜리 자판기 커피부터 50g에 65만원을 호가하는 코피 루왁까지 그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국내에 커피가 수입되던 초기에는 간편히 타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에서부터 출발하였

  • 카페베네 성공요인분석/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제안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목차 >1. 카페베네 기업소개(1) 카페베네 기업히스토리(2) 카페베네 성공요인2. 국내 커피시장 환경분석(1) 시장현황(2) 시장전망3.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1) 사업부 전략(2) 전사적 전략(3) 차별화 전략(4) 다각화 전략4. 카페베네의 문제점(1) 문제점(2) 개선전략5. 카페베네 SWOT 분석6. 카페베네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