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정보시스템-ERP, SCM 기업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6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물류정보시스템
1.1정의
1.2목적
1.3기능 및 분류
2.ERP
(Enterprise Resource Management)
2.1 정의
2.2 도입배경 및 의의
2.3 발전과정
2.4 특성
2.5 기업사례
3.SCM
(Supply Chain Management)
3.1 정의
3.2 발전과정 및 의의
3.3 구조
3.4 문제점
3.5 구축 및 기업사례
- 본문내용
-
1)본원적 기능 정보시스템
:생산물류와 판매물류 자체의 효과에 역점
→ 생산계획 및 공정관리, 재고 및 창고관리, 판매 및 가격관리, 소비자 서비스 및 고객관리
(1)생산계획 및 공정관리 정보시스템
다품종화→조달, 생산, 판매의 일체화 중요성 대두
유연생산방식(FMS): 부품의 가공, 조립, 검사, 공정정보의 수집,
통제를 컴퓨터에 의해 실시
(2)판매 및 가격관리 정보시스템
POS시스템: 온라인으로 실시간 재고 파악 가능
출고 및 배송의 합리화, 재고관리의 정확도 향상
생산계획의 정확성 향상,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용이
2) 연결기능 정보시스템
생산물류와 판매물류의 효율적인 연계에 중점을 두는 시스템
(1)공장 및 창고의 입지선정 정보시스템
지리정보시스템(GIS): 토지, 자원, 교통, 인구통계 등의 분야에서 공간적 의사결정을 돕는 시스템
(2)자동수발주시스템
EOS: 전용선이나 공중회선망(VAN)에 연결된 매장의 터미널이나 영업사원이 보유한 PDT(Portable Data Terminal)에서 물류센터나 배송센터에 온라인 실시간으로 수발주를 하는 시스템.
고객구매패턴 등에 대한 분석 가능(시기, 종류, 수량, 대상 등)
마케팅, 가격전략 등 개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