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의 동기부여와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2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1.주제 선정의 배경
2.조사 목적
3.조사대상 소개(CJ그룹)
(*CJ의 리더상)
4.연구방법
4-1. 인터뷰(리더십-CJ품질 안전센터장)
4-2. 설문분석결과 (동기부여-CJ조직문화)
5. 결론 및 시사점
6. 함께 논의 해 볼만한 Issue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의 배경
1-1. 조직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동기부여와 리더십이라고 생각함.
동기부여의 경우 신입사원의 직장생활 만족도와 이직률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인이다.
실제로 ‘신의 직장’인 공기업 신입사원들의 3년간 이직률이 43.9%로 중소기업(25.1%)보다 높다(한국직업능력개발원 표본 조사).
1-2. 사회적으로 기업 이미지가 좋고, 기업 문화를 만드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CJ의 조직원들의 동기부여가 잘 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CJ를 조사대상으로 선정함.
1-3. 따라서 조직원들의 동기부여에 큰 영향을 미치는 CJ 관리자들의 리더십 역시 발달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함.
2.조사목적
2-1. 사회진출 후 우리가 신입사원으로서 가장 먼저 직면할 문제인 조직 내 동기부여가 잘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어떠한 제도적, 문화적인 요소가 필요한지 알아보기
2-2. 조직원들의 동기부여에 직접적으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이 상사의 리더십이므로 리더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기
2-3. 조직행위세미나 수강 학생 대부분이 4학년, 고학년 학생들이므로 실질적으로 이들이 사회 진출 후 직면하게 될 입사 내적, 외적인 동기부여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기
3. 조사대상 소개(CJ그룹)
3-1. CJ의 CI
CJ의 코퍼레이트 심볼은 CJ가 건강, 즐거움, 편리의 가치를 전달하며, 고객에게 언제나 새롭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업이라는 것을 표현합니다.
1. 자유롭고 편안한 CJ
보다 부드럽고 세련된, 고객께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