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기업문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why Google?
3. All about Google
Ⅱ. 본론
1. 기업 문화
2. 구글의 기업문화
3. 타 기업문화와의 비교
Ⅲ. 결론
1. 한국에서의 구글의 약진과 구글의 전망
2. 기업문화의 최근 추세와 동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대학생이 된 후 취업과 기업이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게 되면서부터, 어디서 어떻게 일하는 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런데 보통 한국의 보편적인 기업을 생각하면, 군대식의 위계질서가 있는 문화와 연공서열이 자리 잡고 있는 문화를 떠올리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우리 조원들을 포함한 요즘 대학생들은 그러한 문화를 꺼려하고 이에 따라 분위기가 자유스럽고 상대적으로 개인적인 문화를 가진 외국계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이러한 경향을 반영,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문화를 가진 구글의 기업문화에 대해서 조사하기로 했다.
2. why Google?
구글은 이러한 외국계 기업 중의 하나이자 자유로운 기업 문화에 대해 생각했을 때 떼놓을 수 없는 기업 중 하나이다. 특히 재미와 창의성을 강조한 구글의 작업 환경과 직원에 대한 높은 수준의 복리 후생은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알려진 바 있으며, 이는 구글이 높은 수준의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는 대중의 인식을 확고하게 한다. 이에 더해, 작업 환경과 더불어 입사 선호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같은 방면에서도 두루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 역시 구글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조사해 보기로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3. All about Google
구글이란?
1998년 9월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대학원생 페이지(Larry Page)와 브린(Sergey Brin)이 공동으로 설립하였다. 이듬해 6월 2500만 달러의 공동 출자 지원을 받아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04년 8월 19일 나스닥에 상장하였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엔진이다. 주요 사업 분야는 인터넷 검색 서비스와 광고 프로그램이다. 검색 서비스는 독자적인 검색 기술에 따라 완전 자동화된 일련의 옵션과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세계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하며, 30억 쪽이 넘는 방대한 웹사이트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광고는 온라인 광고주와 웹 게시자에게 맞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텍스트 기반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다. 전통적인 배너광고 방식보다 평균 5배가 높은 클릭수를 기록할 만큼 높은 적중률을 자랑한다.
구글은 미국 인터넷 검색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기업으로 시가 총액이 200조 원에 육박하는 기업이다.
또한 올해 초 미국의 포춘지가 발표한 “100 Best Companies to Work For” 조사에서 2007년에 이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위를 차지했다. 국내에서도 2007년 가장 일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으로 구글 코리아가 1위로 뽑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