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e – Marketplace 정의
* e – Marketplace 분류
* e – Marketplace 효과
* e – Marketplace 기회지수
* 산업구조 분석을 통한 e – Marketplace 분석
* e – Marketplace 간 전략적 제휴
* B2B시장의 전망과 산업별 e마켓플레이스 현황
* 사례 분석
* Reference
- 본문내용
-
e – Marketplace 정의
- (기업 간) e마켓플레이스, 전자 시장, electronic marketplace,
Web marketplace, virtual marketplace, market maker, exchange, E-Hub
- 조직 간 정보 시스템(IOS: Interorganizational Information System)
- 전자적 중개자(Electronic Intermediary)
- 가상의 시장(인터넷 기반의 솔루션)
- 다수의 거래 주체들이 참여하여 거래 관련 활동을 수행하는 인터넷 기반의가상 시장
e – Marketplace 운영 형태
- 전방향 집적자(Forward Aggregator)
‧ 최종 고객이 있는 방향으로 영업을 운영해 나가는 형태
‧ 전방향이란 프로세스가 공급업체에서 시작하여 구매자에게서
끝나는 전통적인 공급체인 모델을 따른다는 것을 의미
- 역방향 집적자(Reverse Aggregator)
‧ 구매자에게 편향되어 있는 형태
‧ 역방향이란 e-marketplace가 많은 구매자들을 끌어 모은 다음 이들을 대신해서 공급업체와 협상하는 것을 의미
사례 분석 (옥션)
공동구매 서비스의 개편
별도의 계약절차 없이 자유로운 판매서비스실행
→ 구매자의 신용 평가를 강화 함으로서 판매자의 참가기준으로 활용
공동구매의 판매업체와 물품등록건수의 제한이 사라짐
⇒ 판매물품을 확대함으로써 구매증가를 통한 공동구매의 활성화에 기여
수수료 체계의 조정
사전계약에 따라 차등화된 수수료의 일원화
● 구매자에게는 기존과 같이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음
● 낙찰수수료의 차등화
→ 낙찰금액별로 적용하는 역누진제로 변경
● 등록 수수료 조정
⇒ 판매자들의 불필요한 중복등록을 억제하고, 경매시작가를 낮게 책정하게 함으로서 구매자의
참여율과 사이트의 활동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
- 참고문헌
-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한국무역학회 www.ktra.org
■ 한국국제통상학회 www.katis.or.kr
■ 삼성증권 www.samsungfn.com
■ 동원증권 www.choiceup.com
■ 동부증권 www.winnet.co.kr
■ 교보증권 www.kyobotrade.co.kr
■ 통계청 www.nso.go.kr
■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 재정 경제
자료평가
- hh
- devas***
(2007.11.14 22:52: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