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옥션의 기업분석 및 웹사이트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7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 경매의 특징
옥션 소개(기업현황)
웹사이트 비교분석(waawaa,esale)
SWOT분석 및 약점 극복 및 강점 강화 전략
옥션의 성공 요인
향후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인터넷 경매 특징
- E-비즈니스의 유형 중 높은 수익성 보유
- 합리적인 가격 결정 구조
- 매출 증가에 따른 비용 부담 적음
- 기존 경매 제도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 극복
- 거래되는 상품의 다양성과 무한성
- 새로운 유통 혁명, 다양한 판매 주체 소유

선정사유
‘경매’라는 다소 생소한 상거래 개념을 인터넷 환경으로 처음 도입
서비스 개시 6 년만에 국내 최대 전자 상거래 업체로 성장
성공적인 닷컴 모델을 제시 (투명 회계와 외국 자본의 유치)
과감한 수익 정책을 통한 흑자 기반 창출
기존의 Off-line의 비 효율적인 유통구조 개선
판매자-구매자 모두가 자유롭게 거래 할 수 있는 시장(Win-Win)을 구축

옥션 소개
98년 국내 최초로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선보임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사이버상의 Maketplace를 구축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
Offline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 개선
=> 3자 모두를 위한 윈-윈 가치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기업들이 대폭 늘어가고 있다. 아울러 IT와 물류가 결합한 창고재고관리시스템(WMS), 배차관리시스템(TMS), 공급체인관리(SCM) 등 다양한 물류솔루션이 나타나고 있다. 정부 차원에서도 물류표준화 정보화 등 물류 인프라 기반 구축을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관련 법률의 개정을 통해 물류의 효율화촉진, 유통시설의 체계적 조성, 규제완화및 지원강화에 힘쓰고 있다. 홈쇼핑은 백화점이나 할인점 같은 오프라인 유통 업체와

  • [유통관리] 종가집김치의 유통경로 분석
  • 기업소개(경영이념과 비젼, 회사연혁, 생산거점, CI 소개, 기술․특허보유 현황, 제품소개)2. 종가집의 브랜드 경영(브랜드 전략, 브랜드 성공요인)3. 종가집 김치의 유통전략(유통경로 분석의 절차 / 분석업체의 선정기준에 관한 토의 / 산업의 유통환경 변화와 영향분석 / 구매욕구세분화와 표적구매시장 및 유통목표의 파악 / 기존 유통 경로의 분석 / 경쟁업체의 유통 시스템의 비교 분석종가집 김치의 유통시스템의 발전방안)Ⅲ. 결 론1. 김치 제

  • [경영전략] 디시인사이드 Dcinside의 SWOT & 5 Forces
  • 경영자원 즉, 핵심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입니다. 2 디시인사이드 SWOT 분석 (1) Strength (기업내부의 강점요인) A. 전문성이 높은 컨텐츠 600여 편에 달하는 리뷰 및 사용기, 제품 안내 및 사용에 대한 인터넷 방송 등의 서비스 제공. 타 디지털 카메라 사이트를 조사비교해본결과 주로 자사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정도의 정보를 가지고 있었으며 ‘daum까페나 기타 커뮤니티에서도 디시인사이드와 같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및 정보기술로 대변되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일반인의 생활에 따라 기업의 경영 환경도 달라지고 있다. 사무실에 앉아서 지구상 존재하는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이 등장이후 그 목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기업은 또 하나의 새로운 기회를 맞게 되었다. 그리고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새로운 공간, 즉 가상공간을 창출시키고 있다. 통신과 컴퓨터가 있는 곳이면 어느 지역이든 국경을 초월하여 연결시켜 전 세계를 지구촌으

  • CRM란 무엇인가 레포트
  • C R M이란 무엇인가??◇ 레포트배경 및 레포트목적최근 디지털 정보기술 및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이라는 세계적인 환경변화에 따라 삶의 방식이나 사람들의 교휴형태가 변화하고 있다. 고객들은 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라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됨으로써 상품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되었고, 직접 가격을 결정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기업들의 국제화와 개방화의 가속은 경쟁의 심화, 업무의 복잡화, 정보기술의 발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