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디시인사이드 Dcinside의 SWOT & 5 Force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요 ‥‥‥‥‥‥‥‥‥‥‥‥‥‥‥‥‥‥‥‥‥‥‥‥ 3

2.디시인사이드 SWOT분석 ‥‥‥‥‥‥‥‥‥‥‥‥‥‥5
(1)Strength ‥‥‥‥‥‥‥‥‥‥‥‥‥‥‥‥‥‥‥‥‥‥5
(2)Weakness ‥‥‥‥‥‥‥‥‥‥‥‥‥‥‥‥‥‥‥‥‥6
(3)Opportunity ‥‥‥‥‥‥‥‥‥‥‥‥‥‥‥‥‥‥‥‥7
(4)Threats ‥‥‥‥‥‥‥‥‥‥‥‥‥‥‥‥‥‥‥‥‥‥8

3.디시인사이드의 산업구조분석 ‥‥‥‥‥‥‥‥‥‥‥‥10
(1) 대체재 ‥‥‥‥‥‥‥‥‥‥‥‥‥‥‥‥‥‥‥‥‥‥10
(2) 공급자 ‥‥‥‥‥‥‥‥‥‥‥‥‥‥‥‥‥‥‥‥‥‥12
(3) 잠재적위협 ‥‥‥‥‥‥‥‥‥‥‥‥‥‥‥‥‥‥‥‥13
(4) 구매자 ‥‥‥‥‥‥‥‥‥‥‥‥‥‥‥‥‥‥‥‥‥‥14
(5) 현재경쟁자 ‥‥‥‥‥‥‥‥‥‥‥‥‥‥‥‥‥‥‥‥15

4. 디시인사이드의 발전 방향 ‥‥‥‥‥‥‥‥‥‥‥‥‥‥16
본문내용
1. 개요
저희 조가 이번에 선정한 곳은 dcinside(이하 ‘디시인사이드’ 지칭함)라는 디지털 카메라 정보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디지털인사이드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이 회사는 추가로 노트북인사이드라는 사이트도 운영중입니다. 굳이 디지털 인사이드라는 자회사를 선택하지 않고 디시인사이드를 선택한 까닭은 디시인사이드가 기업의 주요 사업기반인 동시에 대중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시인사이드는 1999년 7월 처음 문을 열었으며 2년후인 2001년에는 1일 방문자 수 25만 명(U.V), 1일 페이지 뷰 800만 회의 사이트로 성장하였습다. 그곳에서는 수많은 디시매니아들이 활동하며 ‘아햏햏’, ‘KIN’, ’개벽이’, ’개죽이’등과 같은 N세대들이 즐겨 사용하는 용어가 탄생하였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새로운 문화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현재 디지털인사이드에서는 디시인사이드를 모체로하여 2005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공동구매와 배너광고에 집중된 수익구조 때문에 한계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까닭에 이번 경영전략 분석사례로 채택하게 되었으며 SWOT, Forter 5forces 모델을 이용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대안 및 개선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합니다.
디시인사이드는 인터넷 활용도가 높은 젊은 계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지털카메라’ 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600여편에 달하는 제품설명과 리뷰, 80만장에 달하는 다양한 수준의 디지털카메라 사진들은 타 사이트의 어느 곳보다도 방대할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우수합니다. 특히 ‘디씨폐인’ 이라 일컬어지는 매니아 그룹은 그들만의 문화를 따로 가지고 있을 만큼 로열티가 높습니다. 또한 이들은 초보 유저들을 불러 모으는 작용까지 하고 있어 단순한 구매자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디시인사이드는 리눅스의 공개 소프트웨어 채택으로 관리비 및 인건비 면에서 높은 비용효율을 이루고 있으나, 시스템 이상시 대처능력이 결여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 반면, 익명성을 이용한 악의적 이용에 대한 대처법이 부족하고, 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회원제 사이트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으나 상당한 비용이 소모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신라면 판매량 상승률 저하를 막기 위한 우리의 전략
  • 5-11-25 10:18 네티즌25%, 신라면 다음엔 너구리가 최고야!- 맛있는 정보 메뉴판닷컴 - 신라면, 진라면 등 라면비교. 시식평가단 의견. 참여시10명 씨즐러 식사권 증정. http://www.menupan.com-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스포츠투데이 2005년 2월22일 매콤 신라면 vs쫄깃 삼양라면- 프라임경제 경제 2006.06.16 라면이 1700원? 프리미엄 제품 봇물 - 라면 짱 매니아 라이프-비법전수 http://www.ramyunzzang.com- 인터넷 사이트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 네티즌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이 보다 효과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BBQ가 국내 시장에서 공격적인 스타마케팅으로 성공적인 광고홍보 성과를 얻은 것은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한류 스타로는 송혜교와 전지현, 비, 동방신기 등을 꼽을 수 있다.-이상 25조의 보고서 마침-년원외식비용외식2000 2001 2002$175,990 $190,480 $201,543년원외식비용통계자료:품목별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전국)시점 전가구소비지출 2000 16322982001 17621242002 1834812식료품 2000 4470182001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이 보다 효과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BBQ가 국내 시장에서 공격적인 스타마케팅으로 성공적인 광고홍보 성과를 얻은 것은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한류 스타로는 송혜교와 전지현, 비, 동방신기 등을 꼽을 수 있다.년원외식비용외식2000 2001 2002$175,990 $190,480 $201,543년원외식비용통계자료:품목별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전국)시점 전가구소비지출 2000 16322982001 17621242002 1834812식료품 2000 4470182001 4635822002 481049곡류및식빵

  • [경영] 프랜차이즈 둘둘치킨 신대방점 방문 보고서
  • 5% 정도로 추정된다.치킨전문점은 수요 기반이 안정적이라는 데서 이제 번화가보다는 주택가 입지를 공략해 볼만하다. 주 5일근무제 확대에 맞춰 가족고객을 타깃으로 한 입지전략을 펼쳐야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치킨전문점 창업비용은 가맹점의 경우 10평 기준(점포비 제외)으로 5000만원~1억원이 든다. 가맹비는 300~400만원, 지역과 입지에 따라 다르지만 점포 공사비는 평당 130~140만원 선. 일평균 매출액은 10평 점포 기준으로 약 40만원, 월

  • [마케팅] 아이리버의 경영위기에 대한 마케팅 분석
  • 전략으로 활용될 것이다. ④ 전용 다운로드 사이트애플사는 지난 2003년 4월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인 iTunes를 통해 인터넷상에서 3만 여 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미국 청소년층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출범 이후 2천5백만 카피가 보급됐으며 현재는 세계 온라인 음악시장의 70%를 장악하고 있다. 음악시장의 장악은 iTunes를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MP3 Player 아이팟의 판매 수익으로 이어졌으며, 컴퓨터에 한번 연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