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디시인사이드 Dcinside의 SWOT & 5 Force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개요 ‥‥‥‥‥‥‥‥‥‥‥‥‥‥‥‥‥‥‥‥‥‥‥‥ 3
2.디시인사이드 SWOT분석 ‥‥‥‥‥‥‥‥‥‥‥‥‥‥5
(1)Strength ‥‥‥‥‥‥‥‥‥‥‥‥‥‥‥‥‥‥‥‥‥‥5
(2)Weakness ‥‥‥‥‥‥‥‥‥‥‥‥‥‥‥‥‥‥‥‥‥6
(3)Opportunity ‥‥‥‥‥‥‥‥‥‥‥‥‥‥‥‥‥‥‥‥7
(4)Threats ‥‥‥‥‥‥‥‥‥‥‥‥‥‥‥‥‥‥‥‥‥‥8
3.디시인사이드의 산업구조분석 ‥‥‥‥‥‥‥‥‥‥‥‥10
(1) 대체재 ‥‥‥‥‥‥‥‥‥‥‥‥‥‥‥‥‥‥‥‥‥‥10
(2) 공급자 ‥‥‥‥‥‥‥‥‥‥‥‥‥‥‥‥‥‥‥‥‥‥12
(3) 잠재적위협 ‥‥‥‥‥‥‥‥‥‥‥‥‥‥‥‥‥‥‥‥13
(4) 구매자 ‥‥‥‥‥‥‥‥‥‥‥‥‥‥‥‥‥‥‥‥‥‥14
(5) 현재경쟁자 ‥‥‥‥‥‥‥‥‥‥‥‥‥‥‥‥‥‥‥‥15
4. 디시인사이드의 발전 방향 ‥‥‥‥‥‥‥‥‥‥‥‥‥‥16
- 본문내용
-
1. 개요
저희 조가 이번에 선정한 곳은 dcinside(이하 ‘디시인사이드’ 지칭함)라는 디지털 카메라 정보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디지털인사이드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이 회사는 추가로 노트북인사이드라는 사이트도 운영중입니다. 굳이 디지털 인사이드라는 자회사를 선택하지 않고 디시인사이드를 선택한 까닭은 디시인사이드가 기업의 주요 사업기반인 동시에 대중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시인사이드는 1999년 7월 처음 문을 열었으며 2년후인 2001년에는 1일 방문자 수 25만 명(U.V), 1일 페이지 뷰 800만 회의 사이트로 성장하였습다. 그곳에서는 수많은 디시매니아들이 활동하며 ‘아햏햏’, ‘KIN’, ’개벽이’, ’개죽이’등과 같은 N세대들이 즐겨 사용하는 용어가 탄생하였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새로운 문화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현재 디지털인사이드에서는 디시인사이드를 모체로하여 2005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공동구매와 배너광고에 집중된 수익구조 때문에 한계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까닭에 이번 경영전략 분석사례로 채택하게 되었으며 SWOT, Forter 5forces 모델을 이용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대안 및 개선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합니다.
디시인사이드는 인터넷 활용도가 높은 젊은 계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지털카메라’ 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600여편에 달하는 제품설명과 리뷰, 80만장에 달하는 다양한 수준의 디지털카메라 사진들은 타 사이트의 어느 곳보다도 방대할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우수합니다. 특히 ‘디씨폐인’ 이라 일컬어지는 매니아 그룹은 그들만의 문화를 따로 가지고 있을 만큼 로열티가 높습니다. 또한 이들은 초보 유저들을 불러 모으는 작용까지 하고 있어 단순한 구매자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디시인사이드는 리눅스의 공개 소프트웨어 채택으로 관리비 및 인건비 면에서 높은 비용효율을 이루고 있으나, 시스템 이상시 대처능력이 결여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 반면, 익명성을 이용한 악의적 이용에 대한 대처법이 부족하고, 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회원제 사이트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으나 상당한 비용이 소모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