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기업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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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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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는 어떤 기업인가?
1) 파리바게트 소개
2) 파리바게트 브랜드 이미지
3) 파리바게트 주요 연혁
파리바게뜨의 마케팅 분석
1)파리바게트 성공요인 분석
2)파리바게트 SWOT 분석
3)파리바게트 STP 분석
4)파리바게트 Marketing Mix 분석
5)파리바게트 현재 진행되는 마케팅 전략
파리바게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점포 운영력
제품 개발력
브랜드 이미지
신선도 우위
큰 선점효과
제휴 , 포인트카드 유효성 큼
효율적 영업전략
1위의 브랜드 파워
다양한 제품종류 저렴한 제품가격
구체적 고객 target 설정 미흡
품질 불안정
특정 지역 매장 과다 집중
가격 융통성 부족
프랜차이즈 브랜드간 차별화 부족
제품의 변형 증가
온라인주문제도 비활성화
리모델링 비용으로 가맹주 부담 증가
지배기업의 가능성
자영점 - 기술인력 수급 어려움
냉동생지 시장 확대
창업수요증가
중국시장개방
해외브랜드 및 대기업 참여
유통환경 변화
자영점의 고급화
점포 수익성 저하
전문매장
Positioning
- 직접 구운 신선함, 갓 구운 빵의 신성한 향기등 제품의 속성을 부각시킴
- 매달 새로운 빵이 출시되는 점 부각 → 케이크를 사계절 상품으로 정착
- 후식이나 간식으로 케이크를 포지셔닝하여 케이크의 구매범위를 확대
- BI를 각종포장재 및 용기에 활용하여 고급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포지셔닝
- 사랑이 시작되는 곳, 즐거움이 시작되는 곳, 행복이 시작되는 곳 등으로 캣치 프레이즈를 잡으면서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파리바게트'라는 이미지 포지셔닝에 착수
- 고객의 감성에 호소하는 사운드 마케팅을 실시 → 후레쉬 벨(Fresh bell)
제품 (product)
- 매장에서 직접 구워내는 BAKE-OFF 시스템
- 타 F/C 업체와는 달리 본사 생산 제품은 아침에, 냉동생지는 오후에 배송하는 1일 2회 배송 체계를 갖추고 있음
- 제품개발은 혁신제품과 경쟁제품, 개량제품의 세 축을 중심 방향으로 하고 있음
- 철저한 경쟁사 분석을 통해 경쟁에 대처할 수 있는 경쟁제품과, 소비자 조사를 통한 Needs 파악으로 구비한 개량제품, 그리고 해외기술 도입을 통한 혁신제품으로 경쟁사와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어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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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복,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1991
◈ 김건표,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의 질적성장에 관한 연구,중앙대학교의학식품대학원,석사학위논문, 2002
◈ 파리바게트 홈페이지 http://www.paris.co.kr
◈ 뚜레쥬르 홈페이지 http://tlj.cj.net
◈ 월간 베이커리 홈페이지 http://www.mbakery.co.kr
◈ 검색 포털 싸이트 www.naver.com
◈ 검색 포털 싸이트 www.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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