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발전론] 국민소득 2만불 달성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1. 국민소득 2만 불 달성 전략의 성공사례
1) 홍콩의 국민소득 2만 불 달성전략
2) 싱가폴의 국민소득 2만 불 달성전략
3) 대만의 국민소득 2만 불 달성전략
2. 한국경제의 문제점과 국민소득 2만 불 달성전략
1) 한국경제가 안고 있는 문제점
2) 국민소득 2만 불 달성을 위한 중점 추진전략
3. 결 론
- 본문내용
-
1.국민소득 2만 불 달성전략의 성공사례
[ 홍 콩 ]
1> 국가리더쉽 : 중국본토의 영향
2> 정 부 정 책 : 정부역할 한정적
3> 규 제 완 화 : 적극적 불개입주의
4> 기 업 지 원 : 무규제, 무관세, 저세율
5> 노 사 안 정 : 철저한 능력주의
6> 인적자원육성: 각종 인재훈련센터 운영
[ 싱 가 폴 ]
1> 국가리더쉽 : 국민에게 비전 제시
2> 정 부 정 책 : 서비스산업육성, 과학기술투자확대
3> 규 제 완 화 : 투자자유화 적극 추진
4> 기 업 지 원 : 노동비용절감, 기업의 국제화
5> 노 사 안 정 : 치밀한 분배 정책
6> 인적자원육성: 경쟁시스템도입
[ 대 만 ]
1> 국가리더쉽 : 강력한 경제발전 추진
2> 정 부 정 책 : 균형과 안정을 중시
3> 규 제 완 화 : 보호 보다는 경쟁
4> 기 업 지 원 : 산업구조 고도화 추진
5> 노 사 안 정 : 안정적 노사관계
6> 인적자원육성: 고급인력 우대 조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