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항만 산업과 부산항의 위상, 의미, 현황, 문제점, 그리고 해결 방안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 본문내용
-
<도표 2. 실소유 상선 보유량 세계 상위 10개국>
*1,000GT 이상 상선대: %는 전년대비 증감율.
- 우리나라의 상선 보유량은 1999년부터 연속 5년간 세계 8위를 유지하였으나 '05년에는 세계 9위의 규모로 한 단계 하락.
- 2005년 말 현재 우리나라의 선박보유량은 19,320천G/T로 세계 선대의 2.9%
를 차지하며 전년대비 7.4% 증가.
- 그 중 화물선 보유량은 19,076천G/T(29,470천DWT)로 세계 9위.
- 2005년말 현재 실소유 상선보유량 세계 상위 10개국의 세계 선대 지배율은 65.9%로 전년대비 2.0% 포인트 상승.
- 그 중 그리스가 세계 1위로 전년대비 5.8% 증가한 95,589천GT(3,019척)를 소유하고 있으며, 세계 선대의14.5%를 지배.
- 선박 척당 평균톤수는 홍콩이 가장 큰 41,200G/T임에 비해 한국은 홍콩의 절반에 조금 못 미치는 19,339G/T.
- 중국은 실질 선박보유량이 세계4위국임에도 불구하고 선박척당 평균톤수는 14,277G/T로 10개국 중 최하위를 차지.
- 그리스, 일본, 대만, 영국 및 미국의 경우 척당 평균 선박크기는 20,000G/T가 넘는 규모.
- 참고문헌
-
*부산항의 동북아 물류 거점화를 위한 연구, 권형철
*부산항의 동북아 물류중심화 전략에 관한 연구, 원양연
*동북아 물류 중심지로서의 부산항만의 발전방향, 김세희
*동북아 물류중심지로서의 부산항 역할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 윤동수
*한반도의 동북아 물류 중심지화 방안과 국가적 대응방안, 이창세
*한국컨테이너 부두공단(http://www.kca.or.kr/)
*부산지방 해양수산청(http://www.pusan.momaf.go.kr)
*부산항부두 관리공단(http://www.bpmc.co.kr)
*http://www.kwnews.co.kr/new_view.asp?s=301&aid=203091600014
*http://www.dwnam.pe.kr/jiam3_18.html
*http://www.gangseo.busan.kr/db/bbs_board_file/bbsUpFiles/신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