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 라면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 본문내용
-
지난해 매출액 1조8925억원에 영업이익 1072억원. 수치만 덩그러니 떨어뜨려놓고 보면 그리 나쁜 실적은 아니다. 그러나 2009년 실적(매출액 1조8456억원, 영업이익 1051억원)과 비교해보면 농심의 과거 명성에 어울리지 않는다. 농심이 성장동력을 찾지 못한 채 중심을 잃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사실 2009년은 그나마 괜찮았다. 2004년 1조6500억원이던 매출액이 2006년 1조5818억원으로 오히려 쪼그라들었다. 2007년 1조5101억원으로 계속 헤맸다. 2008년 1월 극약처방으로 손욱 회장을 영입하면서 2008년 1조6758억원, 2009년 1조8456억원으로 좀 나아지는가 싶더니 지난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갔다. ‘잃어버린 7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08년 손욱 회장이 취임하며 선포한 ‘창립 50주년이 되는 2015년에 매출 4조원, 경상이익 5000억원을 달성하겠다’던 비전이 지금 같아선 손에 잡히지 않을 먼 나라 얘기 같다. 한때 탄탄한 내수주의 대표주자로 꼽혔던 농심이 위태롭다. 지난해 3분기까지 좋지 않던 신라면 판매가 4분기에 늘어나면서 농심의 4분기 매출액은 ‘어닝서프라이즈(잠깐용어 참조)’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는 단기적인 성과일 뿐이다. 일각에서는 “물가가 오르고 식당 밥값도 오르면서 가장 저렴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라면을 사람들이 많이 구매한 결과”라며 평가절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