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적행동이론,서울우유,스마트에어컨,하우젠,지각적행동통제,실제적해옹통제,행동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 론 1
1.1 계획적 행동이론 1
2. 연구대상 3
2.1 서울우유
2.1.1 선정이유 3
2.1.2 광고 3
2.1.3 제품소개 및 시장상황 3
2.2 삼성 하우젠 스마트 에어컨
2.2.1 선정이유 4
2.2.2 광고 4
2.2.3 제품소개 및 시장상황 5
3. 이론의 적용 5
3.1 행동에 대한 태도 5
3.2 주관적 규범 6
3.3 지각적 행동통제 6
3.4 의도 및 행동 7
3.5 실제적 행동통제 7
4. 시장상황의 변화 8
- 본문내용
-
1. 이 론
-확장된 Fishbein 모델: 초기 태도모델과 합리적 행동이론을 토대로 만들어낸 이론이며 대상에 대한 태도가 아닌 행동에 대한 태도(개인적 요소)와 규범적 신념과 순응동기로 이루어진 주관적 규범(사회적 요소)이 의도를 형성한다는 이론이다.
-합리적 행동이론 및 확장된 Fishbein 모델의 한계:
ex1) 예쁘조 조장 최한엽군이 추석 휴가동안 귀성을 하기 위하여 비행기표를 매우 사고 싶고 또 자신의 조원들은 사재혁, 김민경, 유현진등이 지지할 것으로 생각했지만 비행기표가 매진되었을 것으로 생각하고 구매를 포기해 버렸다. (구매의도가 형성되지 않음)
ex2) 사재혁군이 2011년 성적우수 장학금을 받아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나는 가수다’방청권구매를 위해 MBC로 갔으나 티켓 매진으로 구매 할 수 없었다. (구매의도는 가지나 구매행동이 수행되지 않음)
이러한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합리적 행동이론 이후 계획적 행동이론(Theory of Planned Behavior)이 제시 되었다.
1.1. 계획적 행동이론
계획적 행동이론: 합리적 행동을 기초로 한 확장된Fishbein 모델이 개선 된 이론이다.
1) 행동에 대한 태도: 대상에 대한 제품의 물리적 속성이나 제품에 대한 태도가 아닌 제품을 소비, 사용하는 경우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편익과 관련되는태도이다.
- 참고문헌
-
1. [때 이른 무더위로 에어컨 업계 행복]경제투데이, 2011년 6월.
2. [서울우유 혁신적 성공, 제조일자 돋보기]문화저널21, 2011년 3월.
3. [삼성전자 전체 매출 대비 에어컨 매출]삼성전자 재무성과 보고서 자료인용, 2011년 3월.
5. [혹한 속 에어컨 시장 경젱 ‘후끈’]아이티투데이, 2011년 2월.
6. 농림수산식품주요통계, 2010년 3월.
7. 삼성하우젠 공식 싸이트
http://www.samsung.com/sec/consumer/living-appliances/airconditioners/index.idx?pagetype=type
표1.국내우유시장 점유율
http://cafe.naver.com/ilovevalu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eid=40&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26imgsrc=data37/2009/3/11/164/%BF%EC%C0%AF%BD%C3%C0%E5%C1%A1%C0%AF%C0%B2_coa2008.jpg
표2. 국내 에어컨시장 점유율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6175634g&sid=010701&nid=000<ype=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