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분석,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현대자동차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 현대자동차의 외부 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
고유가와 원자재가 인상, 미국 발 금융 불안 등으로 세계 경제가 큰 타격을 받고 있다. 자동차 시장도 고유가로 인한 차량 구매자들의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됨에 따라 수요가 큰 폭의 감소를 보이고 있으며, 소비 패턴 또한 변하는 양상이다. 100년 역사의 세계 최대 자동차 기업 GM은 미국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실적이 감소했고 3위 기업 포드도 마찬가지의 길을 가고 있다. 국내 자동차 업계가 올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환율이다. 달러화 약세(원화 강세)는 곧바로 매출 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현대차는 환율 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해외공장 생산을 늘리는 쪽에서 해법을 찾고 있다. 지난해 미국, 터키, 중국, 인도 등 해외 공장에서 63만6300여 대를 생산해 팔았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44.9% 늘어난 99만2000대를 해외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올해는 미국 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고 인도 공장 생산량은 지난해 25만 대에서 28만 대로 늘어난다. 인도 공장은 올해 2분기부터 2교대에서 3교대로 생산방식도 바꾼다. 수출 지역도 동유럽, 중동, 중남미 등으로 다변화하고 결제통화를 미국 달러 일변도에서 탈피해 다양하게 할 방침이다.
2) 기술적 환경
‘현대차=저가차’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품질혁신’을 위한 모든 수단을 동원했다. 스스로를 품질본부장이라 칭할 정도로 정 회장의 품질에 대한 열망은 대단했다. 그 정신은 말단 직원들에게까지도 전파되기에 이른다.
품질 향상에 전력을 기울인 결과는 신차 품질 수준의 흐름을 보여주는 JD파워사의 신차 품질 조사(IQS)에서 단적으로 드러난다. 2000~2003년 업계 평균에도 미치지 못했던 현대차의 IQS 순위가 2004년 7위를 시작으로 2006년에는 3위까지 치솟는 등 3~4년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도 일반 브랜드 중 6위를 기록하는 등 이제는 한국 토종 자동차 메이커가 세계가 인정하는 품질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