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의 M&A,크라운제과분석,해태제과분석,엠엔에이사례,M&A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기업선정동기
Ⅱ. 본 론
1.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의 기업연혁
2.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M&A 과정
① 해태제과의 몰락
② 크라운제과의 위험한 도전
③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최종 흡수 합병
④ 해태제과에서 "해태제과인수목적특수(주)"로의 변화
3. 크라운제과의 도약
① 인수합병으로 인한 마찰과 해결
② 기업 문화 우화(羽化)를 통한 마음 녹이기
③ 크라운제과의 공격적 마케팅과 영업시스템의 교체
4. 현재의 크라운제과
① 재무제표
② 대주주와 주주구성
③ 재무제표 분석
④ 재무제표와 과거의 결과를 바탕으로 보는 현황 평가
Ⅲ. 결 론
1. 우리가 본 크라운제과의 M&A 결과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기업선정동기
크라운제과는 현재 식품업체 내에서 좋은 결과를 내고 있으면서, 특히 전체 식품업체가 아닌 주력 상품군인 제과업체로서는 2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이는 크라운제과가 해태제과를 M&A를 통한 합병으로 인해 가능했기 때문이다. 이전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가 각각 따로 있을 때에는 크라운제과가 제과업계에서 4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해태제과와의 M&A를 통해 2위 자리를 차지하였기 때문이며, 이는 1위인 롯데제과를 이길 수도 있을 만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해태제과와 M&A를 통해 그간 여름시장에서 떨어졌던 매출을 해태제과의 음료와 빙과류 등으로 시장을 점유 할 수 있었다.
이러한 이유로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의 M&A를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 론
1.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의 기업연혁
1) 크라운제과의 연혁
1947 영일당제과 설립
1956 크라운제과로 상호 변경
1968 영오식품(주)흡수 합병
1972 기업공개
1988 크라운 기술 연구소 발족
1995 음료사업진출
1998 화의 인가 결정
1999 서울공장 생산중단(매각),진천공장 이설
2000 HACCP Compaiant획득
2003 화의 종료. 광주공장 매각
2005 해태제과식품 지분100%인수완료,
해태제과인수목적특수(주) 흡수합병,중국상해공장 준공.
- 참고문헌
-
책
CROSS BORDER M & A 사례집, 창해, 제갈정웅, 2008
인터넷자료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현대경제연구원 http://www.hri.co.kr
대신경제연구소 http://www.deri.co.kr/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신문기사
①http://blog.joinsmsn.com/media/folderlistslide.asp?uid=jokeparkjy&folder=2&list_id=7124068
②http://stock.mt.co.kr/sise/stockDetailSise.html?sCode=005740&tab=3
③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0200556
④http://news.jkn.co.kr/article/news/20100720/7959425.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