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CEO 김성주(성주그룹) 경영전략과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동기
2. 일대기(Profile)
3. 성주그룹
<본론>
1. CEO 김성주
2. 대외적 김성주
3. 성주그룹의 비젼과 미션
<결론>
1. 김성주에게 아쉬운 점
2. 앞으로의 성주인터네셔널
본문내용
<서론>

1. 선정동기

최근 각 분야에서 여성 CEO들이 증가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전체 CEO 수에 비해서 그 비율은 다소 미미하지만, 90년대 후반부터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전통적으로 남성 중심의 조직문화 성격이 강한 분야보다는 출판업계, 패션업계, 광고업계, 인터넷 비즈니스 등에서 여성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여성의 섬세함, 꼼꼼함 등을 요구하는 분야가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다루고자 한 김성주(성주인터내셔널 CEO) 역시 이러한 여성 CEO중 대표적인 인물이다. 김성주 사장의 이름 앞에는 우리 나라 최고의 인정받는 여성 CEO라는 수식어가 항상 붙는다. 한국이라는 남성 우월주의 사회에서 당당하게 성공한 인물이기 때문이다. 그녀의 화려한 약력이 이를 뒷받침 해주고 있다.
1997년 2월 스위스 다보스 World Economic Forum ( 세계경제포럼 ) 의 Global Leaders for Tomorrow ( 차세대지도자 ) 100 인에 지명되었고 유일한 아시아 여성이라는 점에서 많은 여론의 주목을 받았다. 1999년 11월에는 미국 Working Woman (NY) 의 ‘ 20 명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기업인 ' 에 선정되었으며 2년 뒤인 2001년에는 Asia Week의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7인‘에 선정 되었다. 이 밖에도 Business Class의 세계 100대 여성 기업인으로 선정 되는 등 많은 세계 기업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고, 한국의 중소 기업인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MBC TV '성공시대', KBS TV '파워인터뷰' 등을 통해 일반 대중에게 그녀의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젊은이들로부터 가장 닮고 싶은 인사, 정계와 재계를 통틀어 가장 성공한 여성으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집중적인 조명을 받고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우리 조는 ‘존경할만한 CEO소개’라는 주제에 걸맞는 인물이 바로 성주그룹의 대표 김성주 CEO라고 의견을 모았고, 그녀의 일대기, 경영관,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 여성식 경영 패러다임과 활성방안
  • 여성 리더들의 공통적인 성격과 가치관3. 한국 여성 CEO들의 인터뷰 내용과 경영방식 분석(1) 애경그룹 장영신 회장(2) 동양제과 이화경 사장(3) 김성주 성주인터내셔널 사장(4) 김영사 박은주 사장(5) (주) 코코엔터프라이즈 사장 전명옥 사장(6) 소프트 맥스 정영희 사장 (7) 사비즈 김희정사장 (8) 사이버디스티 홍미희 사장 4. 여성기업인의 주요 장애5. 국제적인 여성기업인 지원현황(1) 미국관련 법규정부내 여성기

  • [국제경영] MCM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 경영과 글로벌 경영으로 기업의 입지를 다지는 한편, 이익의 일정 부분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습니다. 또 1990년 창립 이래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유통 및 수출입 회사로 성장하는 동안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품질의 상품을 내놓으면서 고객 가치를 높이는 일에 주력하고 있습니다.3) CEO 김성주성주그룹 창업주인 김성주 회장은 국내 굴지의 에너지 그룹인 대성그룹의 막내딸로 태어났습니다. 김 회장은 연세대학교에서 신학과 사회학을

  • MCM SWOT / STP / 4P`s MIX 분석, 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 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
  • MCM SWOT / STP / 4Ps MIX 분석, 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 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 차 례1기업소개2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3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4MCM SWOT분석5MCM STP분석6MCM 4Ps Mix7결론8참고 자료1. 기업소개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

  • 의상학패션마케팅3공통)패션마케팅 포토폴리오제작0k
  • 성주그릅과 빈폴의 두 개의 패션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하기로 한다.Ⅱ. 본 론제 1장 성주그릅 MCM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기업소개CEO 김성주는 MCM의 변화와 발전에 정열을 다해 노력한 성주기업의 대표이사이다. 성주 인터내셔널의 설립자이자 CEO인 김성주는 한국 여성대표 경영인으로서, 자신만의 경영 노하우와 패션감각을 가지고 MCM을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재탄생 시키고자 하고 있다.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 [기업윤리경영](주)성주인터내셔날의 윤리적 경영
  • 기업과 사회(주)성주인터내셔날목차(주)성주인터내셔날 1(주)성주인터내셔날은 어떤 회사인가 . 1(주)성주인터내셔날의 CEO 김성주 . 2개인적으로의 김성주대외적으로의 김성주김성주 사장의 경영관 4투명경영 . 4합리적 경영 . 4여성인재개발 . 4GLOBAL MISSION의 완성(Globalization) . 6NOBLESSE OBLIGE . 8윤리적 경영 8윤리적 경영의 필요성 . 8윤리적 리더십 . 9(주)성주인터내셔날의 투명경영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