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개념및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개념및해결방안
- 기존 유통망과 e채널과의 갈등 해소방안
- [유통경로][유통경로 제조업체 촉진활동][유통경로 갈등관리]유통경로의 개념, 유통경로의 중요성, 유통경로의 통합, 유통경로의 환경, 유통경로의 설계과정, 유통경로의 제조업체 촉진활동, 유통경로의 갈등관리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유통경로갈등이슈,유통경로 갈등의원인,유통경로개념및기능,제조업유통경로,대리점유통경로
- 목차
-
Ⅰ. 유통경로의 개념
Ⅱ. 소매상과 도매상의 유형
Ⅲ. 유통경로의 구조 및 사례
Ⅳ. 유통전략의 특징
Ⅴ. 유통 갈등의 개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1)유통경로가 존재하는 근본적인 이유
(1)시간상의 불일치 : 생산시점과 소비시점의 불일치를 가리킴
- 우리나라에서 쌀은 가을에만 생산되지만 소비는 1년 내내 계속해서 일어난다.
(2)장소상의 불일치 : 생산 장소와 소비 장소의 불일치
- 쌀 생산은 농촌지역에서 이루어지지만, 소비는 전국적으로 일어남
(3)형태상의 불일치 : 생산되는 형태와 소비되는 형태의 불일치를 가리킴
- 쌀의 생산자는 대량으로 생산하지만 소비자는 10kg, 20kg등과 같이 소량으로 구매한다.
2) 유통의 기능
-소유권 이전 기능
-물적 유통기능
-조성 기능
2.소매상과 도매상의 유형
1) 소매상(retaliers) : 상품을 최종 구매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활동을 수행하는 상인
도입순서(전문화, 고급화 양상을 보임)
- 참고문헌
-
브레이크 뉴스(http://breaknews.com/sub_read.html?uid=91355§ion=sc2)
한겨레신문(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283271.html)
헤럴드 경제신문(http://www.heraldbiz.com)
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migora/8685120)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12030911)
스포츠 서울(http://www.sportsseoul.com/common/html/read.asp?ArticleID=489661)
싸이월드 뉴스(http://news.cyworld.com/view/20070829n08817)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discusswith/90024660915)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박찬수 마케팅원리 법문사(제3판),
안광호 유통원론 학현사(2006)
오세조 유통관리 博英社(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