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이태리 타월 유통경로 조사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8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및 선정 이유
연구 목적
연구 내용


1.유통 환경분석
이태리 타월 산업 현황
제조업자 인터뷰
SWOT분석
4P분석


2. 유통경로 현황 및 유형
현재 골드상사 유통경로
경로분석 바탕 도소매상 인터뷰
경로 커버리지
경로 리더 및 갈등 분석


3. 문제점 및 개선방안
문제점
유통 혁신을 통한 개선 방안
본문내용
한국에서는 설날이나 추석 등 큰 명절 전에 깨끗이
몸을 씻는 행동 통해 마음을 정갈하게 한다는 것을
의미함.

서양권의 사람들이 때를 미는 모습은 볼 수 없음.

같은 동양권의 사람이라도 중국이나 일본은
때를 미는 문화가 없다는 것을 감안할 때
때 밀이 문화는 한국의 독특한 문화라는 것을 발견.



1. 쉽게 구입했던 이태리 타월의 유통경로를 알고 수업 내용과 접목 시킬 수 있다.

2. 하나의 제품이 여러 개의 유통경로를 가질 수 있음에 유의하여 이태리 타월의 여러 가지 유통경로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3. 이태리 타월의 유통 과정을 통해 소비재 유통 경로에서의  제조업자, 도매상, 소매상의 역할을 이해 하는 것을 돕는다


4. 유통 경로에 있어서 경로 리더를 찾고 갈등을 분석 할 수 있다.


각 가정 마다 편하게 씻을 수 있는 욕실이 있음
- 목욕탕을 찾기 보다는 샤워를 자주 하는 습관 형성

피부에 대한 인식의 함께 목욕 용품 사용의 변화
청결을 넘어서 피부 자극 및 보습 등을 중시 하게 됨
피부에 최대한 자극을 줄일 수 있는 목욕 용품에 대한 관심
증가


목욕문화의 변화에 따라 목욕탕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줄고
이태리 타월의 소비도 감소

피부를 중요시 하는 분위기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때를 밀
지 않고 피부에 자극이 적은 거나 사용시 질감이 부드러운
원단으로 만든 샤워 타월을 사용 하기를 원함

IMF 경제 위기 이후 많은 공장과 생산업체가 도산함에 따
라 소비재 산업이 위축되고 이태리 타월 또한 수요 감소
부산내보다 다른 지방으로 납품하는 양이 많음. 택배 이용

충청도 이북 지역은 서울 업체가 전담하고, 골드상사는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충청도, 제주도 등지에 공급

목욕탕의 경우 일반적인 사각형 형태의 이태리 타올을, 1회용품 대리점이나 잡화상점의 경우 모양에 변화를 준 경타올, 장갑형태의 타올 등을 주로 공급.


1>(1) 보상적 힘의 원천 - 도매상이 제조업자가(ex:골드상사가)해야 할 고객에 대한 지원 및 창고 기능을 대신해줌

(2) 강압적 힘의 원천 - 도매상들이나 대형소매상들이 유사제품을 다른 제조업자에게 제공받아 배달 또는 판매 할 수도 있다고 자극함

2>(1) 준거적 힘의 원천 - 대형마트의 경우 규모가 큰 소매점에 유통시킨다는 긍지, 관계 지속, 등을 이유로 힘의 원천을 가짐

(2) 전문적 힘의 원천 - 넓게 퍼져 있는 작은 소매점들이 많기 때문에 오래도록 경험한 도매상들의 시장 정보와 소매점들과의 긴밀한 관계가 원천이 됨



이태리타월산업이 제조업자-도매상-소매상, 제조업자-대형마트 와 같이 여러 개의 유통경로를 가지므로 그에 따라 여러 가지 힘의 원천들이 존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전략] 다국적기업 P&G 물류분석
  • 유통업체 등 유통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감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21세기 기업의 생존 및 발전전략이다.세계적으로 선도적 위치에 있는 제조업체, 물류업체, 유통업체들은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그들의 거래선들과 협력함으로써 그 이익을 훨씬 더 극

  • [동양의 경영이론] 노장사상의 현대적 조명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 유통 채널이 프리미엄 시장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다시 1990년대 중반으로 돌아가 보면 베네통은 소규모 도시에서의 판매에 열중했다. 시장 분석가에 따르면 찬디가르, 푸네, 나그푸르, 인도르, 비사카파트남, 바도다라, 꼬임바도르, 그리고 럭크노우와 같은 도시는 15-30 연령그룹에게 세계적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중소대도시 전체 통틀어 판매될 수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는 고작 25-30개 이내라고 주장했다. 1990

  • [호텔경영론] 웨스틴 조선호텔 분석
  • 조사 지원계약직이상 전직원에 대해 본인 및 직계가족의 결혼, 회갑, 사망, 출산, 졸업에 경조금 및 경로 화환, 휴가가 제공된다.3)학자금 지원3년 이상 근속한 정식 직원에 대해 유치원(년 60만원) 중고교(수업료전액) 대학생(최고 년 300만원까지)학자금이 지급된다.(수혜자녀 수 관계없이 지급)4)직원 선물구정, 추석 시 10만원(년 20만원)권의 선물 제공직원콘도/Discount Room/ Complimentary Room한화, 대명, 휘닉스파크, 베어스타운, 한국 콘도의 회원으로 전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유통시장 개방을 앞두고 나이키사의 신경영의 핵인 세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나이키를 공개매수로 상장을 폐지하고, 본사 자회사 형태로 현재에 이르고 있다.․국내 스포츠용품 시장규모는 12조 8358억원(2003년 기준)으로 국내 총샌산(GDP)대비 2.35%에 육박한다. 체육연구원에 따르면 스포츠 용품 시장은 2010년에는 27조원대로 늘어날 것으로 분석했다.․2002년 상반기 까지는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 한일 월드컵 및 아시안 게임 개최 등의 국가적 행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및 유통관리Ⅲ. 성공요인1.프랑스 진출사례2.중국 진출사례3.한국 진출사례4.실패 사례5.차별화Ⅳ. 문제점 및 향후방향1. 기업소개1.역사1886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Dr. John Pemberton)가 코카콜라 제조. 그의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로 쓴 Coca-cola라는 이름 제안. 최초의 코카콜라 제품이 애틀랜타의 제이콥약국에서 한잔 5센트 가격으로 판매. 첫해 코카콜라 판매량은 하루평균 9잔. 첫해 코카콜라 총 매출액의 50달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