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경영사례,Fun경영방법,해외기업들의Fun경영,대기업의Fun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Fun 경영의 의미와 효과

1. Fun 경영의 정의
2. Fun 경영을 하는 이유
3. Fun 경영이 정착되어 있는 회사들의 중요한 점

Ⅱ. 국내기업의 fun 경영 방법

1. 자부심을 갖도록 하는 프로그램
2.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프로그램
3. 즐거움을 바탕으로 하는 방법
4. 자기개발 및 여가를 즐기도록 하는 경영방식
5.경영자들이 앞서서 하는 fun 경영

Ⅲ. 대기업의 대표적 fun경영 사례

1. 삼성, 현대, LG, SK 의 fun경영

Ⅳ. 해외 기업들의 fun 경영

1. 컨테이너 스토어 기업
2.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3. 독일 의료 기업체 ‘비브라운’
4. 미국 전자제품 서킷 시티

Ⅴ. Fun 경영의 결과와 결론

1. Fun 경영의 성과
2. Fun 경영 실행 시 주의점
3. 웃음은 신바람이다
4. 조직경영
본문내용
Ⅱ. 국내기업의 fun 경영 방법

1. 자부심을 갖도록 하는 프로그램
1) 삼성중공업 ‘희망실천교육’
2) 미래 에셋 증권 ‘칭찬합시다.’ 사
내 제도
3) 한화그룹 , 동아 화재 사보를 통한 ‘칭찬 릴레이’
4) 코오롱 ‘해피 바이러스 캠페인’
5) 오리온 ‘수요일 맵시 데이’

2.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프로그램
1) 코인텍 ‘콜링 네임’ 제도
2) 삼우 금속 공업 ‘작업거부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4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0K
  • 해외여행, 유머경영대회 등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움과 재미를 찾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Fun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고정된 일상 관념을 타파하여 친근감과 사회성, 창의력 발달을 이룰 수가 있고 직장에서는 긴장을 해소하여 노사분규를 방지하고 집중력 및 생산성을 높일 수 있기에 외국에서는 이미 이를 활용한 펀경영을 실천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미국은 이미 90년대 초부터 붐이 일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펀경영이 유럽

  • 현대카드, 삼성, 웅진코웨이, 대우조선해양 조직문화 대한 탐구
  • 기업들이 바라보는 삼성맨1) 큰 물에서 놀아본 사람들웅진코웨이 신기문화1. 신기문화란2. ‘신기문화’의 프로그램1)WAA(Wooging Avace Abord)2)High-Ting3)코웨이데이(웅진코웨이 패밀리데이)3. 웅진코웨이의 신기나라운동본부4. 웅진의 조직문화의 내부구성원에게 끼치는 영향대우조선 해양 신뢰, 열정을 기반으로 한 “사람중심 기업문화”1. 대우조선해양의 기업문화 도입배경 2. 대우조선해양의 기업문화 적용사례1) Fun Leader제도2) 가족과 함께

  • M&A(기업인수합병)
  • 기업들의 M&A가 일어났다. 한편, 한국의 경우에는 정부의 경영권에 대한 지나친 보호와 관련법규로 인해 1995년 이전까지는 M&A가 활성화 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1995년 이후 관련법규와 절차가 정비되면서 적대적M&A를 포함한 각종M&A가 활성화되었으며 1997년 IMF로 인해 자본시장이 위축되기 이전까지 한국경제는 수 많은 M&A를 경험하게 되었다. IMF이후에는 해외자본에 의한 우호적 M&A가 많았으며 최근에 이르러서는 P&A(Purchase and Acquisition), A&D(Acquisition and De

  • [인간관계론] 국내 펀경영의 정의 및 등장배경,장단점,분석 보고서(성공사례)
  • 경영 추세 중 하나는 즐겁게 일하는 직장 만들기다. 기업의 구성원들이 즐겁게 일할 때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생각이 높아지면서 이른바 Fun 경영으로 통칭 되는 기업문화가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것이다. 이미 이런 추세는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을 시작으로 관공서, 중소기업 등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실제로 성과를 경험한 기업들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이에 본문에서는 직장 내 다양한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기 위

  • [경영학과] 국내외기업의 펀(Fun) 경영 사례와 경제적 효과00
  • 해외여행, 유머경영대회 등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움과 재미를 찾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Fun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고정된 일상 관념을 타파하여 친근감과 사회성, 창의력 발달을 이룰 수가 있고 직장에서는 긴장을 해소하여 노사분규를 방지하고 집중력 및 생산성을 높일 수 있기에 외국에서는 이미 이를 활용한 펀경영을 실천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미국은 이미 90년대 초부터 붐이 일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펀경영이 유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