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유머경영대회 등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움과 재미를 찾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Fun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고정된 일상 관념을 타파하여 친근감과 사회성, 창의력 발달을 이룰 수가 있고 직장에서는 긴장을 해소하여 노사분규를 방지하고 집중력 및 생산성을 높일 수 있기에 외국에서는 이미 이를 활용한 펀경영을 실천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미국은 이미 90년대 초부터 붐이 일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펀경영이 유럽
기업들이 바라보는 삼성맨1) 큰 물에서 놀아본 사람들웅진코웨이 신기문화1. 신기문화란2. ‘신기문화’의 프로그램1)WAA(Wooging Avace Abord)2)High-Ting3)코웨이데이(웅진코웨이 패밀리데이)3. 웅진코웨이의 신기나라운동본부4. 웅진의 조직문화의 내부구성원에게 끼치는 영향대우조선 해양 신뢰, 열정을 기반으로 한 “사람중심 기업문화”1. 대우조선해양의 기업문화 도입배경 2. 대우조선해양의 기업문화 적용사례1) Fun Leader제도2) 가족과 함께
기업들의 M&A가 일어났다. 한편, 한국의 경우에는 정부의 경영권에 대한 지나친 보호와 관련법규로 인해 1995년 이전까지는 M&A가 활성화 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1995년 이후 관련법규와 절차가 정비되면서 적대적M&A를 포함한 각종M&A가 활성화되었으며 1997년 IMF로 인해 자본시장이 위축되기 이전까지 한국경제는 수 많은 M&A를 경험하게 되었다. IMF이후에는 해외자본에 의한 우호적 M&A가 많았으며 최근에 이르러서는 P&A(Purchase and Acquisition), A&D(Acquisition and De
경영 추세 중 하나는 즐겁게 일하는 직장 만들기다. 기업의 구성원들이 즐겁게 일할 때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생각이 높아지면서 이른바 Fun 경영으로 통칭 되는 기업문화가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것이다. 이미 이런 추세는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을 시작으로 관공서, 중소기업 등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실제로 성과를 경험한 기업들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이에 본문에서는 직장 내 다양한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기 위
해외여행, 유머경영대회 등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움과 재미를 찾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Fun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고정된 일상 관념을 타파하여 친근감과 사회성, 창의력 발달을 이룰 수가 있고 직장에서는 긴장을 해소하여 노사분규를 방지하고 집중력 및 생산성을 높일 수 있기에 외국에서는 이미 이를 활용한 펀경영을 실천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미국은 이미 90년대 초부터 붐이 일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펀경영이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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