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사업에 대한 소고,한식의특징과종류,한식심장점유및매출현황,한식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식의 특징과 종류
한식 업체별 시장점유 및 매출현황
한식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마케팅
본문내용
Ⅰ-1. 한식의 특징
(1) 조화와 균형

아름다운 색의 조화 뿐만아니라 영양학적으로 조화와 균형을 갖춘 건강한 음식이 바로 한식이다. 한식은 아름답고, 맛있으며,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기 어려울 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여러가지 식품영양학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쌀밥 특히 잡곡을 섞은 밥, 국, 김치, 반찬 형태의 한식 식단은 비만이나 이로 인해 생기는 동맥경화, 고혈압 및 암 등을 예방하는 우수한 식단으로 평가 되고 있다.
예)* 김치 유산균 '아토피 치료효과 입증' ('10년 4월, CNBC NEW)
* 세계 5대 건강식 김치 선정('06년 3월, Health Magazine)
* 한식을 영양학적으로 균형잡힌 '모범식'으로 선정('04년 WHO)
* '비빔밥, '비빔국수' 세계 최고의 기내식 선정('98년, '96년, ITCA Mecury Award)
 
󰊱 비만 예방의 효과
쌀밥의 전분은 체내에서 서서히 소화, 흡수되며 밥과 반찬을 번갈아 먹게 되므로 혈당 상이 느리고 포만감을 느끼 게 하여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한식 상차림은 쌀밥과 김치, 장류, 콩제품, 생선, 나물, 고기 등 반찬이 조화롭게 짜여 있어서 다양한 식품 섭취가 가능하다.


󰊲 균형을 이루는 음식재료
 
음식재료 혼합 측면에서의 영양적 우수성을 들을 수 있다. 한국 음식하면 떠오르는 비빔밥, 잡채, 신선로, 갈비찜, 생선찜 등의 음식 재료를 보면 곡류, 채소류, 어육류, 유지류, 등 동물성 식품과 식물성 식품이 혼합되어 있는 특징을 발견 할 수 있다. 따라서 한국전통식생활을 하면서 동물성 식품을 지나치게 많이 먹기란 오히려 어렵다.

 
󰊳 담백한 조리법
 
조리법 자체가 구이, 찜, 데쳐서 무치는 방법 등을 많이 사용하는 담백한 조리법으로 지방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사용하는 지방도 주로 식물성 기름으로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동물성 지방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많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및 고객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

  • 식생활과문화1A)우리나라떡의어원역사종류외식산업의발전과정과그현황에대해알아보시오0k
  • 소자본 창업으로 인한 점포수의 증가, 외식컨설팅업체의 증가, 소비자의 소비구조 양극화로 인한 저렴한 가격파괴형 업태 및 고감각 고품격 업태 출현, 복합점포형업체출현, 전문 레스토랑증가, 해외외식시장으로의 진출등이 맞물리면서 다른 모습을 준비하고 있다.1)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지난해 전년대비 38.6%라는 좋은 성적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지방출점과 다브랜드화에 박차를 가하여 시장확대에 탄력을 붙여가고 있다.2) 패스트푸드 업계시장

  • [마케팅] 한식브랜드 일본시장 진출 전략
  • 한식 프렌차이즈로 일본시장을 뚫어라.○ 음식도 트렌드다. 새로운 외식 트렌드를 만들어라.○ 꾸준한 시장 점유율 증가를 이루어라.○ 진정한 명품 브랜드가 되어라.● 주요 전략○ 독자적이고 Remarkable한 콘텐츠로 승부를 건다.○ 시장 선도형 고객을 노린다.○ 전통과 브랜드 그리고 가격과 높은 품질로 승부한다.○ 다양한 마케팅과 유통경로를 창출한다.Ⅱ. 아이템● 아이템 소개○ 쓰시형 보쌈: ○ 각종 정통한식메뉴와 한국의 문화 이벤

  • (방송대)우리나라 음식 중 세계화된 대표적인 음식의 현황 및 우리음식의 세계화에 장애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 개선 방안도 제시하시오.(식생활과문화)
  • 한식은 우수하고, 무구한 역사를 지니고 있어 세계적인 음식이라고 자부하지만 정작 외국인에게 있어서 한식에 대한 인지도가 낮다. 그러나 최근 2002월드컵과 사스의 여파로 한식이 건강식이라는 점이 세계에 알려져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 지고 있는 추세다. 이 장에서는 우리나라 음식 중 세계화된 대표적인 음식의 현황 및 우리음식의 세계화에 장애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 개선 방안도 제시하겠다.Ⅱ. 본론1. 세계적인 음식, 한국음식 작년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및 고객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