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삼성전자 VS LG전자 경영분석 및 미래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양 사의 주력 사업분야와 현황
Ⅱ. 시장상황 및 양 사의 대책 요약
Ⅲ. 재무제표에 의한 경영 분석
-수익력 평가
-위험평가
-기타 평가
-현금흐름 분석
Ⅳ. 질적 경영 분석
-시장점유율, 브랜드 가치 분석
-매출액의 질적 분석
-SWOT 분석
-경영전략 분석
-제품 포트폴리오 분석
Ⅴ. 미래예측 전망( 2004년)
-국내외 경기분석 및 전망
-산업분석 및 전망
-소비자 및 시장 분석
-각 제품별 예상 매출액 산정
Ⅵ. 추정 재무제표 산출
-추정 손익계산서 산출
-추정 PER산출과 주가 예측
Ⅶ. 결론
-증권 투자자 입장
-금융기관 입장
-CEO입장
본문내용
Ⅰ. 양 사의 주력 사업분야와 현황

삼성전자와 LG전자는(이하: 삼성과 LG로 약칭) 국내 전자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써 국내 내수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 세계 유명 기업들과 경쟁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삼성은 반도체, 통신, 디지털, 생활가전의 네 가지 사업 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도체분야의 메모리, LCD 분야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통신분야의 핸드폰도 세계시장을 휩쓸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핸드폰 사업의 성공으로 반도체에 집중되었던 삼성의 매출과 이익이 분산되어 반도체 불황시기에도 이익을 낼 수 있는 사업구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디지털과 생활가전 분야에서 국내에서는 LG와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는 반면 세계시장에서는 TV 등 몇몇 품목을 제외하고는 아직 확고한 수익원으로 자리잡은 품목이 없는 상황입니다. 향 후 디지털 가전의 비약적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삼성은 브랜드 파워 강화와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4년에는 반도체 분야에서는 세계 IT경기의 본격적인 회복 전망에 PC수요 교체 주기의 도래, 메모리 반도체의 수요확산(기존 PC중심→ 통신기기, 디지털 가전등) 등의 긍정적 요인과 통신, 가전분야의 그 동안 침체되어 왔던 내수시장의 상반기 이후 소비심리 회복,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한 세계경기의 호전등에 힘입어 큰 성과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LG는 LG Philips LCD와 LG Philips Displays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디지털미디어, 디지털가전, 정보통신을 주력으로 하는 3개 사업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LG는 전통적으로 백색가전에서 강세를 보여왔으며 세계시장에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의 디지털 가전의 경쟁력은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로 프리미엄급 백색가전이 삼성보다 높은 가격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마케팅] 하이닉스 기업분석
  • 경영(KMS)실시-한미,한 유럽, FTA로 인한 공산품 규제 완화Threats-혁신적인 대체제의 출현 가능성-삼성전자의 핵심기술 유출-중국및 대만의 급격한 성장표 33. 시장점유율4. 삼성반도체 지속경영삼성전자는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는 기업 활동을 통해 인류의 풍요로운 삶과 지구 환경 보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녹색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Creating New Value through Eco-Innovation(친환경 혁신 활동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이라는 녹색경영 비전을 선포하고,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및 주변기기에서부터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특히 유명한 것은 LED TV를 비롯한 다양한 TV 제품들과 갤럭시 시리즈로 대표되는 휴대폰을 꼽을 수 있다. 또 세계 어디에서나 TV와 휴대폰, 컴퓨터는 물론 각종 전자제품에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삼성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 왔으며, 동시에 Digital Convergence 시대의 변화와 발전을 선도하

  • 삼성 경영분석 레포트
  • 삼성의 HISTORY삼성의 경영철학삼성의 신경영본론삼성의 미래 경영이념과 정신일하고 싶은 기업 삼성 삼성의 사회공헌 기여도삼성의 MARKETINGSAMSUNG VS LG MARKETING 전략삼성의 사회협약삼성의 기업실적 및 환경 분석 삼성 자동차의 실패요인의 환경 분석결론세계적인 기업 삼성의 미래제언참고문헌 및 사이트 삼성을 조사/ 선정한 계기 졸업 후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인지도에서 당당히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삼성핸드폰과 전자

  • 삼성전자반도체의 SCM추진 사례분석
  • 삼성전자의 SCMSCM 추진배경긴 Lead Time 비즈니스 프로세스 측면경영진의 마인드SCM 구축과정삼성전자 SCM 구축 경과 G - ERP스타넷 도입 S&OP 가속화VMI와 CPFR (CRM)SRM (공급자관리)Intro전자구매시스템 구축SRM 구축SRM 도입효과기타SCM 도입성과재고회전율 증가글로벌 hub 창고 물류 최적화전체적부분별협력회사 측면TV시장에서 소니와의 경쟁승리경쟁사 (APPLE) 와의 비교분석삼성과 애플의 SCM삼성전자 vs APPLE삼성전자 및 반도체산업 소개SAMSUNG

  • 소니 경영분석 레포트
  • -SONY분석-Contents1.기업소개1) 브랜드의 기원2) 설립배경3) 창업자 소개4)창립이념과 설립목적5) 소니그룹의 조직도6) 소니(SONY)의 연혁2. 경영이념 및 지침1)경영이념2)경영지침3. 경영전략4. SWOT분석5. 경쟁사 분석- 삼성 vs. 소니1)경쟁사 소개(삼성전자)2)Sony 와 삼성전자의 비교6.위기 및 극복사례1)위기 상황2)원인3)극복7. 재무분석8. 최근동향1)최근 5년간 제품결함으로 인한 실적하락2)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3)최근 출시된 PS3의 공급물량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