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삼성전자 VS LG전자 경영분석 및 미래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양 사의 주력 사업분야와 현황
Ⅱ. 시장상황 및 양 사의 대책 요약
Ⅲ. 재무제표에 의한 경영 분석
-수익력 평가
-위험평가
-기타 평가
-현금흐름 분석
Ⅳ. 질적 경영 분석
-시장점유율, 브랜드 가치 분석
-매출액의 질적 분석
-SWOT 분석
-경영전략 분석
-제품 포트폴리오 분석
Ⅴ. 미래예측 전망( 2004년)
-국내외 경기분석 및 전망
-산업분석 및 전망
-소비자 및 시장 분석
-각 제품별 예상 매출액 산정
Ⅵ. 추정 재무제표 산출
-추정 손익계산서 산출
-추정 PER산출과 주가 예측
Ⅶ. 결론
-증권 투자자 입장
-금융기관 입장
-CEO입장
- 본문내용
-
Ⅰ. 양 사의 주력 사업분야와 현황
삼성전자와 LG전자는(이하: 삼성과 LG로 약칭) 국내 전자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써 국내 내수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 세계 유명 기업들과 경쟁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삼성은 반도체, 통신, 디지털, 생활가전의 네 가지 사업 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도체분야의 메모리, LCD 분야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통신분야의 핸드폰도 세계시장을 휩쓸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핸드폰 사업의 성공으로 반도체에 집중되었던 삼성의 매출과 이익이 분산되어 반도체 불황시기에도 이익을 낼 수 있는 사업구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디지털과 생활가전 분야에서 국내에서는 LG와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는 반면 세계시장에서는 TV 등 몇몇 품목을 제외하고는 아직 확고한 수익원으로 자리잡은 품목이 없는 상황입니다. 향 후 디지털 가전의 비약적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삼성은 브랜드 파워 강화와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4년에는 반도체 분야에서는 세계 IT경기의 본격적인 회복 전망에 PC수요 교체 주기의 도래, 메모리 반도체의 수요확산(기존 PC중심→ 통신기기, 디지털 가전등) 등의 긍정적 요인과 통신, 가전분야의 그 동안 침체되어 왔던 내수시장의 상반기 이후 소비심리 회복,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한 세계경기의 호전등에 힘입어 큰 성과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LG는 LG Philips LCD와 LG Philips Displays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디지털미디어, 디지털가전, 정보통신을 주력으로 하는 3개 사업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LG는 전통적으로 백색가전에서 강세를 보여왔으며 세계시장에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의 디지털 가전의 경쟁력은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로 프리미엄급 백색가전이 삼성보다 높은 가격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