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5년 코카콜라 사장이었던 캔들러는 루트 글라스사의 용기 디자이너 얼딘에게 ‘어둠 속에서 손으로 만져만 보고도 코카콜라임을 확신할 수 있는 병’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코카콜라 병은 멋진 외양은 기본이고, 손끝으로 느껴지는 독특한 촉감이 있어야 한다는 주문이었다. 이러한 노력 덕택인지 코카콜라 병의 촉감은 곡선미를 강조한 매끈한 병 모양과 더불어 90년이 넘도록 사람들에게 강하게 인식되고 있다.
디자인과 브랜드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실제로 과거에는 일부 부유층들의 전유물이었던 고품격 디자인 제품을 중산층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디자인의 개발에 대한 기업의 수요 또한 커져 디자인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다.이러한 디자인 혁명은 각 기업이 디자인을 다루는 자세에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이제는 왜 디자인이 중요한가 하는 원론적인 설명보다는, 디자인 경영이 어떻게 사업의 성공을 가져다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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