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spitality 인적자원관리] 권한위임
관리자들이 지니고 있는 권한을 실무자에게 이양해 그들의 책임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직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잠재 능력 및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일선 직원들이 서비스 제공자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사람산업’인 Hospitality 산업에서는 권한 부여는 조직 내의 구성원들의 경력 개발 뿐 만 아니라, 고객 만족을 최대화하여 조직의 성과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핵심요소이다. 따라서 Hospitality 조직에서는 이러한 권한 부
- [인적자산관리] 그랜드힐튼호텔의 인적자원관리
과 목인적자산관리담당교수님제출일2005년 6월 2일 목요일제출자목차I. 호텔 조직의 일반적 특성 개관1. 호텔의 조직화1) 업무2) 호텔 종업원3) 관계4) 환경2. 호텔 조직과 일반적인 기업의 비교II. 그랜드힐튼 호텔의 인적자원관리 운영현황기본 목표그랜드힐튼 호텔의 사명각 부서의 역할조직도노동시간모집/선발교육/훈련직무설계성과관리임금관리복리후생복무규정 III. 문제점 및 해결방안비 정규직노사관계자율성(empowerment)성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론1. 직원모집채용 및 선발배치2. 직원교육3. 승진보상급여체계4. 복리후생5. 평가 및 사후관리Ⅲ. 결론1. 내외국과 인적자원관리 비교2. 경쟁사와 인적자원관리 비교3. 결론 및 시사점Ⅳ. 출처Ⅰ. 서론1. 선정동기(1) 전공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업여러 기업 중에서 호텔을 선정한 가장 첫 번째 이유는 ‘호텔인사관리’ 수업을 듣는 대부분
- 인간중시의 조직관리를 통한 조직효과성 제고-이제는 인간경영이다!
인적자원개발의 변화이다. 지식정보화사회에서 ‘기업은 사람이다’라고 인식돼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우리 기업들 또한 선진국 기업들처럼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훈련, 자격인증, 직무매칭 등 평생학습체제 구축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기존 사내외 현장교육과 병행하여 인터넷, 인트라넷 등 IT를 활용한 온라인교육과 e-러닝의 활성화를 통해 조직학습 능력의 증대에 노력하고 있다. 셋째, 보상과 평가관리의 변화이다. 기존 학력, 근
- 웨스틴 조선호텔의 인사관리 선발에서 평가까지
웨스틴 조선호텔의 인사관리 (선발에서 평가까지)♣ 서 론1. 선정동기2.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연혁-조선 호텔 사회 공헌 노력-조직 구조(조직도)♣ 본 론1. 직원 모집2. 직원 선발3. 직원 교육, 훈련4. 직원 배치5. 동기화(보상 관리)6. 평가, 사후 관리♣ 결 론1. 한국과 외국의 호텔 인적자원관리 비교2. 경쟁사 대비 장, 단점, 개선 방향3. 우리들의 시사점서론1. 선정동기호텔 산업이라 하면, 무엇보다 먼저 고객 기대=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