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피커,디마케팅,D마케팅,D marketing,체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체리피커란?


'체리 피커'란 맛있는 체리만 골라 먹는
얌체같은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는 기업의 상품구매,
서비스 이용실적은 좋지 않으면서 자신의 실속 챙기기에만 관심이 있는 소비자를 의미하는데요,

한 예로, 집들이를 앞둔 신혼부부가 고가의
가구를 구입했다가 집들이가 끝나면 반품한다든지,
홈쇼핑에서 경품을 노리고 무더기 주문을 한 뒤 당첨되지
않은 상품은 반품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고객들, 기업입장에서도 굉장히 골칫거리겠죠?

그래서 최근에 혜택만 누리고 돈 안 되는
고객은 쫓아내겠다는 ‘디마케팅’ 기법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트랜드,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체리 피커.Cherry Picker)기업의 서비스 체계, 유통구조 등의 허점을 찾아내 실속만 챙기는 현상. 집들이를 앞둔 신혼부부가 고가의 가구를 구입했다가 집들이가 끝나면 `흠을 잡아 반품하는 경우다.체리 피커에 대응하는 것을 `디마케팅(Demarketing)이라 하는데 신용카드사가 체리 피커의 활동을 막기 위해 놀이공원과 영화관 할인 등 비용부담이 큰 서비스를 줄이거나 홈쇼핑 업체들이 명단을 공유, 공동 대처하는 것도 대응전략의 일환이다.따라서 체리

  • [마케팅] 향후 주목할 만한 마케팅의 트렌드
  • 체리 피커.Cherry Picker)기업의 서비스 체계, 유통구조 등의 허점을 찾아내 실속만 챙기는 현상. 집들이를 앞둔 신혼부부가 고가의 가구를 구입했다가 집들이가 끝나면 `흠을 잡아 반품하는 경우다.체리 피커에 대응하는 것을 `디마케팅(Demarketing)이라 하는데 신용카드사가 체리 피커의 활동을 막기 위해 놀이공원과 영화관 할인 등 비용부담이 큰 서비스를 줄이거나 홈쇼핑 업체들이 명단을 공유, 공동 대처하는 것도 대응전략의 일환이다.따라서 체리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마케팅개념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해서 소비자가 바라는 제품 및 서비스를 경쟁업자보다 더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고 보는마케팅개념으로, 고객에게 경쟁자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한다는 개념사회적마케팅개념소비자의 욕구와 기업의 목표, 고객과 사회의 장기적인 복리와 이윤사이의 균형을 고려한 마케팅전략이 중요하다는 인식으로, 최근 CSR마케팅과도 맥을 같이함< 디마케팅 : 역마케팅 > 수요가 예상보다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의 효율화를 이룰 수 있다. 어느 특정 국가에서 성공한 마케팅 프로그램은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없이 그와 유사한 국가에도 사용될 수 있어, 마케팅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성공 가능성도 높아지게 될 것이다. 이와 함께,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소비자 수요의 글로벌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예를 들면, Kodak은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욕구를 가지고 유동성이 높은 소비자에게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제품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디트카드 회사는 17%가 이에 해당되는 것으로 나타나 해당회사들의 대응이 불가피해지고 있다.놀이공원 할인이나 영화관 할인 등과 같은 비용부담이 큰 서비스를 줄이고, 심한 경우에는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업계에서 공동으로 대응하는 디마케팅(demarketing)으로 일반고객과 차별화시키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플래스 몹(flashmob)플래스크라우드(flashcrowd: 갑자기 접속자가 폭증하는 증상)와 스마트 몹(smartmob: 동일생각을 가지고 행동하는 집단)의 합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