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 swot 스왓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이리버 SWOT 분석

◈ Strengths (강점)

◈ Weaknesses (약점)

◈ Opportunities (기회)

◈ Threats(위협)

본문내용
◈ Strengths (강점)

1. 디자인 외주를 통한 디자인 전문화
아이리버는 imp-400, ifp-180t부터는 디자인 전문 회사인 ㈜이노 디자인에게 디자인을 위탁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자체 디자인의 부담을 줄이고 전문 디자인 회사가 디자인한 제품이라는 마케팅적 효과도 있으며, 또한 이노 디자인 역시 자사의 이름을 더 알리게 될 수 있는 win-win 전략이라 할 수 있다.

2. 국내외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MP3플레이어 전문 업체인 아이리버는 대기업이 아니면서도 MP3CDP에서는 소니를 능가하는 브랜드력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의 소매점인 베스트 바이에서는 소니보다도 더 고가에 판매되며 다른 경쟁업체보다도 항상 1, 2개월 먼저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것이 아이리버의 브랜드를 높이는 데 기여했지만 아이리버는 구매층의 특성을 파악, 인터넷을 효과적인 홍보수단으로 활용한 점이 더욱 큰 효과를 발휘했다고 평가한다.

3. A/S를 포함한 질 높은 서비스
“회사 설립 초기부터 별도의 직원을 두고 인터넷 사이트 게시판에 오른 불만 사항에 즉각 응답토록 했다. 그 직원은 집에서 밤 12시에도 응대를 할 정도였고, 나도 직접 답변을 한 적이 많았다. 젊은 디지털 세대의 욕구에 부흥하기 위해서다.”(양 사장)
양사장이 창업 초기 불량품을 밤새워 고쳐 바로 다음날 아침 무료로 고객에게 배송해준 것은 유명한 일화다. “처음부터 삼성이나 소니같은 공룡과의 싸움을 준비했다”는 양사장은 “몸짓 하나, 말투 하나 교육 받은 대로 행동하는 삼성의 서비스도 최고지만 진심과 감동을 전하는 레인콤의 서비스는 그 이상”이라고 자부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태관광마케팅 스왓분석,생태관광마케팅 SWOT분석-청계천
  • 생태 관광 마케팅 중심으로 청계천 SWOT분석   Strength 고객 만족 2005년 삼성 경제 연구소의 2005년 10대 히트상품 설문조사에 따르면 도심 속에 자연을 복원한 ‘청계천’이 응답자의 특성에 상관없이 폭넓은 지지를 얻어 1위를 기록하였다. - 34년 된 삼일고가도로를 철거하고 도심 속 하천을 복원해 2005년 10월 1일부터 공개된 청계천이 서울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얻음 - 개장 이틀 만에 누적 방문자 100만 명, 57일 만에 1천만 명 돌파 #522

  • SWOT분석 국내,해외기업 사례연구 및 절차,효과,도출전략과 나 자신에 대한 SWOT분석
  • SWOT분석1) Strength- 높은 브랜드 가치-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 영업수정으로 인한 로컬화- 매니아층의 확고한 브랜드 충성도 2) Weakness- 마케팅의 문제점주력제품중심전략, 표준화 전략- 조직의 문제점지사장 직무평가제도, 잦은 지사장의 인사이동,현지관리자의 자율성 미비3) Opportunity - 유통 구조의 변화- 소비자의 소득 증대- PPL 및 광고 홍보-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확대4) Threat - 경쟁 환경다수의 경쟁 업체 등장,가격 경쟁의 심화 - 소비자

  • BEANPOLE GLOBAL을위한 마케팅전략기획,빈폴마케팅,빈폴,빈폴마케팅전략,빈폴기업분석,빈폴스왓분석,빈폴SWOT,빈폴내부환경,빈폴외부환경,빈폴거시환경,제일모직,제일모직빈폴
  • BEANPOLE GLOBAL 을 위한마케팅 전략기획CompanyLOGOContentsBEANPOLE내부/과업/거시/외부환경 분석마케팅 전략 및 SWOT 분석마케팅 전략 도출BEANPOLE GLOBAL 을 위한 마케팅 전략기획BEANPOLEBEANPOLE TEXTTEXTTEXT1989년 3월 출범제일모직 패션부문이 자체 개발한 National 브랜드고급 Traditional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한 고유브랜드 and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 기록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캐주얼 부문)선정현재 빈폴 스포츠, 레이디스, 옴므 등의 8개 브랜

  •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아이리버가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과 이제 당당히 세계1위 제품으로 우뚝 선 아이리버의 성공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아이리버를 선정하고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 ㆍ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ㆍ2000년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ㆍ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ㆍ2000년 12월 iMP-100 국내 판매 실시 ㆍ2001년  1월 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으로 선정(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 가습기 국제마케팅
  • 국 제 마 케 팅-목 차-■제품 선정 동기 및 소개1.제품 선정 동기2.제품 소개 및 특징■국내 시장 분석1.시장 분석2.업체 분석3.국내 SWOT분석■목표시장 및 지역소개1.목표시장 및 지역2.법률적 환경3.정치적 환경4.경제적환경 5.문화적 배경 ■목표시장분석1.시장세분화2.타케팅 분석3.해외경쟁업체분석4.스왓분석5.포지셔닝■마케팅 믹스 전략1.제품(product)2.가격(price)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