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 swot 스왓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아이리버 SWOT 분석
◈ Strengths (강점)
◈ Weaknesses (약점)
◈ Opportunities (기회)
◈ Threats(위협)
- 본문내용
-
◈ Strengths (강점)
1. 디자인 외주를 통한 디자인 전문화
아이리버는 imp-400, ifp-180t부터는 디자인 전문 회사인 ㈜이노 디자인에게 디자인을 위탁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자체 디자인의 부담을 줄이고 전문 디자인 회사가 디자인한 제품이라는 마케팅적 효과도 있으며, 또한 이노 디자인 역시 자사의 이름을 더 알리게 될 수 있는 win-win 전략이라 할 수 있다.
2. 국내외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MP3플레이어 전문 업체인 아이리버는 대기업이 아니면서도 MP3CDP에서는 소니를 능가하는 브랜드력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의 소매점인 베스트 바이에서는 소니보다도 더 고가에 판매되며 다른 경쟁업체보다도 항상 1, 2개월 먼저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것이 아이리버의 브랜드를 높이는 데 기여했지만 아이리버는 구매층의 특성을 파악, 인터넷을 효과적인 홍보수단으로 활용한 점이 더욱 큰 효과를 발휘했다고 평가한다.
3. A/S를 포함한 질 높은 서비스
“회사 설립 초기부터 별도의 직원을 두고 인터넷 사이트 게시판에 오른 불만 사항에 즉각 응답토록 했다. 그 직원은 집에서 밤 12시에도 응대를 할 정도였고, 나도 직접 답변을 한 적이 많았다. 젊은 디지털 세대의 욕구에 부흥하기 위해서다.”(양 사장)
양사장이 창업 초기 불량품을 밤새워 고쳐 바로 다음날 아침 무료로 고객에게 배송해준 것은 유명한 일화다. “처음부터 삼성이나 소니같은 공룡과의 싸움을 준비했다”는 양사장은 “몸짓 하나, 말투 하나 교육 받은 대로 행동하는 삼성의 서비스도 최고지만 진심과 감동을 전하는 레인콤의 서비스는 그 이상”이라고 자부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