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모닝 마케팅전략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간발표 요약
해외 시장 전략
유럽의 자동차 구매 특징
유럽의 승용차 분류
국내 시장 전략
모닝의 시장 입지
모닝의 여성화
모닝 여성화의 근거
여성들이 SM3를 선호하는 이유
마케팅 전략 – 모닝의 여성화
마케팅 전략 – 여성을 위한 모닝
- 본문내용
-
중간발표 요약
국내 최초 1000cc급 승용차 ‘모닝’
경차 기준 안 확대를 통해 1000cc까지 경차 혜택을 누릴 것을 예상하고 출시
경차 기준 확대 시기가 2008년으로 연기
기존 출시 당시 경쟁상대로 떠오른 마티즈2에 비하여 경쟁력을 갖추지 못함
-> 국내 소비자들은 모닝을 구매할 ‘이유’가 없다.
마케팅 전략
4월부터 ‘피칸토’라는 모델명으로 슬로바키아에 진출, 현지 공장을 설립 슬로바키아를 생산 거점으로 터키에도 공장을 설립하여 글로벌 연구 개발(R&D)네트워크 구축작업을 마무리
기아자동차는 작년 8월, 유럽 18개국에서 사상 최초로 시장점유율 1%를 달성하는 등의 인지도 상승 올해 유럽연합(EU)에서의 판매 목표량은 전년보다 62.8%늘어난 25만 5000대
모닝 여성화의 근거
사회적인 여성들의 지위 향상
20대 후반에서 30대의 직장 여성의 증가
여성들의 차량 구매력 형성
여성들의 편익을 고려한 실질적인 모닝 Product 자체의 여러 가지 특징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적극적으로 여성을 타겟화하여 마케팅을 실행중인 경쟁 제품이 거의 없음
자료평가
- dfsaaaaaaaaaaaaaa
- kbh***
(2013.11.08 16:30:33)
- 이런걸 자료라구~~~
- rainm***
(2008.01.16 07:55: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