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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배경
1) 모바일 광고의 헤게모니 변화
2)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앱스토어의 등장
3) App-Vertising 의 등장

2. 개념
1) 모바일 광고의 개념
2) app-vertising의 개념

3. App-Vertising 특징
1) 모바일 광고
2) 모바일 광고와 비교한 app-vertising의 차별성
3) 기존 4대 매체 광고와 App-Vertising의 차별성

4. 사례
1) 실시간성
2) 위치기반성
3) 상호작용성

5. 전망
1) '모바일 웹 광고와 앱 광고의 효과 비교'
- 광고 회신율 VS 광고 회상율
2) 모바일 앱 광고가 전체 광고시장에서 하나의 독립적 인프라로 성장할 것인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920년대 초 미국에서 라디오 방송이 시작되면서 라디오 광고가 시작 되고 세계 2차대전 이후 TV의 등장으로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의 4대 매체를 갖춘 시대에 들어서 광고는 보다 활성화의 길에 들어섰다. 근, 현대의 산업화와 문명화 그리고 기술의 발전을 통해 매체가 다양해 지면서 간판, 옥외, 우편 판촉물, 교통수단을 이용한 광고등 분화의 양상을 띄면서 발전 하게 된다. 광고는 매체의 발전과 함께 그 형태가 만들어져왔다. 기존의 TV, 라디오, 지면을 이용한 광고에서는 주로 이미지 보단 실용적 관점을 관철 시켜 소비를 이끌어 내는 형태였다면 현재는 매체의 종류, 사이즈, 그리고 삶의 속도가 굉장히 빨라진 시점에서 씨엠송 같은 함축적이고 대중적인 편안한 형태로 변모하게 되었다. 또한 제품의 생산자 관점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심리까지 자극하는 이미지 광고의 활용이 굉장이 효율적이고 광범위하게 퍼지게 됐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현대 사회 중요한 매체인 인터넷과 모바일의 광고의 등장은 이미 예견된 흐름이었다고 말 할 수 있다.
광고는 한 회사의 수익과 직결되는 마켓팅 수단으로써 자본화된 사회 속 수많은 광고들로 둘러싸인 우리에게 소비의 방식뿐만 아니라 생활의 패턴까지 변화시킨 것은 자명하다. 그렇다면 현재 이런 광고의 흐름 속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인터넷, 모바일이라는 두 매체를 통한 광고의 형태와 시장의 흐름을 살펴봐야 한다.

Ⅱ. 본론

1. 배경

1) 모바일 광고의 헤게모니 변화
최근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헤게모니의 이동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 광고라는 것은 타겟 사용자를 대상으로 SMS를 발송하는 프로모션형태를 벗어나지 못했다. 이렇게 초보적인 광고형태를 오랫동안 벗어나지 못한 이유는 모바일 광고 시장이 광고 전문 기업이 아닌 이통사 중심으로 흘러갔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2009.12). 일경 BP Consulting

이상준. 국내 IT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모바일 생태계 기반 서비스 연구 이상준

모바일 컨텐츠 이야기. (2009.06.24). http://mobizen.pe.kr/803

한국광고단체연합회. (2010.01). 신유형방송광고보고서 발전방안 대책 보고서 재구성

국내 주요 모바일 광고 상품 비교 (2010.12.14).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victorikoh&logNo=140119798332

영원e 블로그. (2006.06.20). http://blog.naver.com/s820217?Redirect=Log&logNo=30005536228

iTunes App Stone의 iPhone, iPod touch 및 iPad용 실시간 스키장 속보.
http://itunes.apple.com/kr/app/id402347319?mt=8

기린을 쫓는 방법. (2010.07.09).
http://blog.naver.com/geereeen?Redirect=Log&logNo=30089545036

껍데기의 거시기 세상. (2010.09.16).
http://neoskin.tistory.com/2517

iTunes App Stone의 iPhone, iPod touch 및 iPad용domino 피자용.
http://itunes.apple.com/kr/app/id371008429

yes24 for iPhone, iPad touch, and iPad on the iTunes App Stores.
http://itunes.apple.com/us/app/id360051536?mt=8

한국인터넷진흥원. '스마트폰이용실태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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